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입학
전체메뉴
상지대학교
입학안내
학생역량
학생지원
LOGIN
SITEMAP
HOME
LOGIN
LANGUAGE
English
Chinese
학적
학사공지
학사일정
양식자료실
학적변동안내
일반휴학
군휴학
복학
전과
재입학
제적
자퇴
학적부 변경신청
인터넷휴복학
휴학(연기)신청
복학신청
학생생활기록부
학생생활기록부 조회
개인정보수정
학적변동내역 조회
전공이수
다전공(복수전공, 부전공)
다전공의 정의
다전공 신청
복수전공
부전공
다전공 학위증 및 졸업증명서 예시
마이크로디그리
전문과정(마이크로디그리) 이란?
전문과정(마이크로디그리) 운영 현황
교직과정
교직과정설치 및 운영목적
교직과정 설치학과
교직과정이수신청 및 선발
교직이수요건
교직과정 이수 선발자 기본이수과목
무시험검정 및 교원자격증 발급
교직정보(학생교직수강정보 및 과목이수여부)
인적성검사
수업
수강정보
수업시간표
수강정보/수업계획서/출결확인
계절학기 수강정보
수강편람
2024학년도 1학기
2023학년도 2학기
2023학년도 1학기
2022학년도 2학기
2022학년도 1학기
2021학년도 2학기
2021학년도 1학기
2020학년도 2학기
2020학년도 1학기
2019학년도 2학기
2019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및 장바구니
장바구니 매뉴얼
수강신청 매뉴얼
폐강 대체수강신청 매뉴얼
수강신청 및 장바구니
수강과목취소
수강과목취소 매뉴얼
수강과목취소 신청
교과목 조회(수업계획서)
개설과목조회
대체과목조회
성적
성적관리
성적관리 기준안내
학사경고 및 유급
성적조회
강의평가
학점포기
학점포기 안내
학점포기 신청
학점인정(편입)
장학
장학공지
국가장학금
교내장학금
학비감면 장학(신입생)
학비감면 장학(재학생)
일반장학(교내장학)
교외장학금
정수장학회
강원인재육성재단
농어촌희망재단
외부장학 찾기
국가 교육근로장학금
학자금융자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농어촌출신대학생학자금융자
장학 수혜정보
장학 계좌정보 변경
등록
등록금 납부 안내
등록금 납부 안내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분할 납부 신청
인터넷/자동기기 납부방법
등록금일람표
등록금 반환 기준
졸업
졸업안내
졸업안내
졸업이수학점표
학년별 수료학점
졸업논문
외국인유학생 졸업요건
졸업연기
졸업연기
생활관
입/퇴사 안내
입사안내
퇴사안내
생활관비
생활관(믿음관, 맑음관)안내
준칙
연락처
출입 및 시간안내
상/벌점 안내
행복기숙사 안내
생활 수칙
연락처
출입 및 시간 안내
상/벌점 안내
입사신청
입사신청
고지서 출력(신규)
고지서 출력(재입사)
학술정보원
열람좌석 신청/조회
대출연기/예약
자료구입신청/조회
원문복사신청
온라인 이용자교육
이용교육신청
학위논문제출
도서기금
대학원
대학원공지
학적변동안내
등록
휴학
복학
제적
재입학
입학
장학
장학
학자금융자
수업
수강정보/수업계획서
수강신청
인적성검사
등록
등록금 내역 및 고지서 출력
학비감면 신청
성적
성적정보
강의평가
졸업
학위수여
시험
논문
논문제출자격시험 신청
학생역량강화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신청
상담/멘토링
상담안내
온라인 진로상담(취/창업) 신청
온라인 학생 심리상담 신청
자가진단검사
방문상담 신청
멘토 현황
멘토링 활동
MY학습역량관리
마이페이지
My 역량관리
학생역량강화시스템 안내
비교과 활동기록부(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S-머니
S-머니 안내
취득현황
장학금신청현황
닫기
학생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특별한 대학
로그인하시면 학생 전용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페이지 이동
시간표 조회
인터넷 증명서 발급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진로상담 신청
휴학신청
팝업존
1
/
3
이전
재생
멈춤
다음
Schedule
학사
체육대회
2024.05.21 ~ 2024.05.23
학사
1학기 강의 최종평가
2024.06.03 ~ 2024.06.28
학사
2학기 재입학 원서 접수
2024.06.07 ~ 2024.06.21
학사
1학기 보강 기간
2024.06.10 ~ 2024.06.14
일정 더보기
Notice
일반
학사
장학
등록
N
ew (새글)
16
2024.05
2024 FTA활용 컨설팅 교육 안내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참여한 학생들은 수료증 발급 후 학생역량홈(CAAM) - 프로그램 신청에 수료증 탑재하시면 S-머니(10p) 및 모바일 쿠폰 지급합니다.
N
ew (새글)
2024년 장애인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안내
가. 공고명 : 2024년 장애인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모집공고(하반기) 나. 모집기간 : 2024년 4월 30일(화) ~ 2024년 6월 3일(월) 16시 도착분까지 다. 신청자격 : 장애인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 희망자 라. 지원내용 금액 모집규모 지원내용 20백만원 10명 ? 매장 인테리어·리모델링 비용(사업자 소재지 상의 사업장 인테리어 등 내·외부 리모델링에 소요되는 비용) ? 브랜드 개발(CI·BI 디자인, 네이밍 등 브랜드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 ? 마케팅홍보(판로개척·고객확보를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홍보비용) ? 홈페이지·어플리케이션 제작 비용 ? 집기구입비(사업장 내 집기, 물품구입에 소요되는 비용) ? 폐업지원비용(폐업 후 사업정리(점포철거 등), 구조물 원상복구 작업비용) 10백만원 9명 마. 신청방법 : 내방, 등기우편, 메일 접수 바. 세부내용 : 붙임파일 공고문 및 기관 홈페이지 참조(https://www.debc.or.kr/)
N
ew (새글)
강원지역 빅데이터 스타트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공고
2024학년도 대동제 개최 안내
2024.05.21.(화) ~ 23.(목) 3일간 우리 대학 교내에서 대동제가 진행되오니 구성원 여러분께서는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아울러 대동제 진행 시 행사별 부스 및 주점 개최 등으로 인하여 행사장 일대 차량 진입 통제 및 시내버스 30번 버스가 미진입하오니 구성원들께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하여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동제 기간 교통 통제 구간 및 시내버스(30번) 미진입 안내 - 한울관 > 인재관 방면 진입로 양방향 통제 - 인재관, 본관, 누리관 일대 주차 통제 - 예술관 진입 양방향 부분 통제 * 축제기간 중 17:00 ~ 익일 02:00까지 부분 통제 * 구령대 뒤 일반통행길의 경우 3일간 통제 - 행사별 부스 및 주점 개최로 인한 안전사고 대비 시내버스(30번) 21(화) ~ 23(목) 3일간 미진입 ※ 2024학년도 대동제의 자세한 사항은 상지대학교 총학생회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sangji_value38/)을 통해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05.14.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창업지원팀] 2024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창업교육 참가 안내
[상지대학교 창업지원팀] 상지대학교가 거점대학으로 참여하는 2024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창업교육에 참가할 예비/초기 창업가(팀)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그리고 참여수당 50만원은 팀원 개별 지급이므로 반드시 팀 구성원 개별적으로 신청해야 모두 수당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상지대학교 재학생의 경우는 수료자에게 S-머니 10P도 지급합니다. 교육기간은 7월1일(월)~8월1일까며 4주간 8회(1회당 4시간) 실시할 예정입니다.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창업교육의 프로그램은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후회하지 않을거 같고, 훌륭한 사업계획서를 만들어 보시게 되는 경험을 통해 본인의 (업무)역량강화를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신청방법은 https://www.hanapoweron.com/social/produce 에 접속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창업지원팀(033-738-7883)으로 문의해 주세요.
[학술정보원]구독 국내 전자자료 DBpia 5월 이용교육 안내
일반공지 전체 더보기
N
ew (새글)
16
2024.05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시행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시행 공고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29조의2(재입학), 학칙 제14조(재입학) 및 재입학시행지침에 의거하여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오니 재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 미등록, 미복학, 성적 등으로 제적된 학생과 자퇴한 학생 중 제적‧자퇴 후 2개 학기 이상(제적학기 포함) 경과자 (단, 정원 외 재입학자는 정원 외 여석에 한해 재입학 가능) 2. 신청기간 : 2024. 06. 07.(금) ~ 2024. 06. 21.(금) 3. 제출서류 및 신청절차 가. 재입학원서(본인 및 보호자 도장 날인), 추천서, 서약서 각 1부. * 학교홈페이지 → 상지대학교 로고 상단의 학생지원 → 학적 → 양식자료실 나. 성적증명서 및 학적부 각 1부(*본관 1층 자동증명발급기 이용) 다. 관련서류(재입학원서, 추천서, 서약서) 작성 및 도장(본인, 보호자) 날인 → 소속 학과사무실(추천서 학과장 날인) → 학사지원팀(본관 1층) 서류 제출 4. 재입학 허가 발표 : 2024년 07월 19일(금) 예정 5. 등록금 납부기간, 등록처 및 국가장학금 신청 가. 납부기간 : 2024년 07월 23일(화) ~ 07월 26일(금) [4일간] 나. 등 록 처 : 교내 신한은행(창조관 2층) 다. 국가장학금 신청 신청절차 신청방법 비 고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 후 소득 분위에 따라 장학금 지급. 단, 학자금대출자는 대출 상환됨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www.kosaf.go.kr) 신청접수기간,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절차 및 일정은 한국장학재단에 문의 바람 (문의전화 : 1599-2000) 6. 기타사항 구 분 연 락 처 사무실 위치 비 고 재 입 학 033)730-0707 본관 1층, 학사지원팀 방문 시 본인 도장과 보호자 도장 필히 지참 국가장학금 033)730-0138 본관 1층, 학생지원팀 2024. 05. 16. 교 무 연 구 처 장
2023학년도 후기(2024.08졸업)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원서 접수 기간 안내
공 고 2023학년도 후기(2024.08) 졸업예정자 중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는 교원자격 무시험검정원서를 기한 내에 학사지원팀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기간 : 2024. 05. 27(월) ~ 06. 07(금) 17:00까지 2. 접수장소 : 본관 1층 교무연구처 학사지원팀 3. 제출서류 : 교원자격무시험검정원서(붙임 양식 다운로드) 4. 유의사항 가. 교직과정을 이수하였더라도 교원자격 무시험검정원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교원 자격증 발급 불가. 나. 졸업 연기 및 학사학위취득유예자 중 직전 학기에 무시험검정원서를 제출 하였더라도 후기(2022년 8월) 졸업예정자는 무시험검정원서 반드시 추가제출 다. 교사 자격취득 결격사유 법률 시행 관련하여 마약류 중독 여부 관련 서류를 무시험검정원서와 함께 필히 제출 - 진단기관 : 법무부 지정의료기관(hikorea.go.kr)에서 개별검진 후, 결과통보서 또는 진단서 제출 5. 기타문의 : 033-730-0124(학사지원팀 교직과정 담당자) 2024. 05. 14. 교 무 연 구 처 장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현장실습지원센터 주관) 참가자(학생) 모집 안내
1. 관련 가. 현장실습지원센터-177(2024.04.03.)호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학과(부) 추천 기업체(기관)] 사전조사 협조 요청” 나. 현장실습지원센터-176(2024.04.03.)호 “상지대학교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 요청” 2. 위와 관련하여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 신청 기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참가자를 모집하오니 재학생들에게 널리 안내하여 많은 참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접수기한 : 2024년 05월 20일(월) 17:00까지 나. 접수방법 : 신청자(학생) 개별 제출(학과장 추천 필수) 다. 접 수 처 : 예지관 1층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내 현장실습지원센터 라. 모집인원 : 총 21명 이상(3개 기관) 구분 교과목명 이수구분 학점 기간 참여기관 요청인원 참여기관 업 체 수 해당학과 1 (국내) 인턴십프로그램Ⅱ 교양선택 6 8주 21명 이상 3개 전체학과 ※ 세부내역 참조(실습기관 지역, 실습기간, 실습지원내역, 학점, 이수 구분 등) (상지대학교 홈페이지 ☞ 정보광장 ☞ 공지사항 ☞ 학사공지내 ☞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현장실습 참가자 모집(현장실습지원센터 주관)“ 게시물 참조 마. 신청대상 : 호텔컨벤션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디자인 관련 학과 등 전체 학과 (자세한 사항은 붙임> 참조) 바. 취업장려장학금 : 현장실습 평가결과 “B(우수)” 이상 수료자에게 지급 사. 유의사항(관련 기타 문의사항 현장실습지원센터로 문의. 내선 7883) 1) 참여기관이 학과 및 전공을 지정하여 신청한 경우 실습전공 관련학과에서 많은 학생이 지원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현장실습을 사전에 참여한 학생은 동일 과목에 대해 학점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기타 학점 및 장학금 지급내역 아래 표 참조) 구 분 학 점 장학금 비 고 재학생(현장실습 프로그램 처음 참여시) 인 정 지 급 기관평가결과보고서 B등급 이상인 경우 기간에 따라 3 또는 6학점 부여하며,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 및 취득학점에 포함. 성적은 Pass처리(P부여). B등급 이하인 경우 NonPass처리(NP 미이수) 재학생(기존 동일 프로그램 기수강 및 학점 부여받은 경우) 미부여 지 급 기관평가에 따라 B등급 이상이더라도 동일 과목 수강에 대하여 수업신청 및 학점인정이 되지 않음. 장학금은 지급가능(단, B등급 이하인 경우 취업장려지원장학금 미지급) 유급자 일부 인정 지 급 잔여학점 인정여부 학과 졸업규정 등 인정가능 학점(교양선택 또는 전공선택)만 인정(부여) 8학기 이수학생 (4학년 2학기 수료) 미부여 지 급 졸업전 현장실습은 이미 졸업학점이 충족되므로 학점 미부여(장학금은 B등급 이상 지급) 졸업유예자 미부여 미지급 ‘학적부’상 재학생이 아닌 유예자(등록금 미납)로 구분되어 장학금 지급대상 제외 ※ 8학기 이수학생, 졸업유예자, 기수강 학생은 이번 현장실습에 최종 선발될 경우 참여는 가능하지만, 학점이 미부여 되기에 반드시 신청 전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람 ※ 신입생, 1학년 1학기, 2학기 등록 학생은 현장실습 참여대상이 아니오니 안내시 유의하여 신청 및 접수 아. 제출서류(학생) 1)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 참가 신청 1부. 2) 서약서 1부. 3) 인턴십 지원서(학생용) 1부. 4) 자기소개서 1부. 5) 개인정보[수입․이용․제3자제공] 동의서 1부. 6) 통장사본 1부. 붙 임 : 1.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현장실습 참가자 모집 공고문 1부. 2. 참여업체 및 모집인원 세부내역 1부. 3.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양식) 1부. 끝. 학생취업지원처장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시행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시행 공고 학칙 제20조(전과), 학칙시행세칙 제63조(전과) 및 전과시행지침에 의거하여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신청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 기간 내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전과시행지침 : 붙임자료 참조 2. 일정 가. 접수기간 : 2024. 05. 23(목) ~ 2024. 06. 07(금) 나. 접 수 처 : 교무연구처 학사지원팀(본관 1층) 다. 허가자 발표 : 2024. 07. 19(금)예정【학적정보(기본정보)에서 확인】 3. 대상자 가. 입학 후 2개 학기 이상, 총 이수 학기가 6학기 이내인 학생(자유전공학부 제외) 나. 휴학생은 복학 예정 학기에 신청 가능 4. 대상 학과 가. 미래인재대학, 경상대학, 생명환경대학, 공과대학, 보건의료대학, 예술체육대학, 미래라이 프대학(미래라이프대학 내 소속학과로만 전과 가능) 나. 전과 불허 학과 한의예(학)과, 유아교육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 5. 제출서류 및 신청절차 가. 전과원서 및 서약서 : 학교홈페이지 → 학생지원(학교명및로고상단) → 학적 → 양식자료실 나. 성적증명서 및 학적부사본 각 1부(본관 1층 자동증명발급기 이용) 다. 본인 및 보호자 도장 라. 관련서류(전과원서, 서약서) 작성 및 도장(본인, 보호자) 날인 → 성적증명서, 학적부사본 첨부(본관 1층 자동증명발급기 이용) → 전출(현재 소속) 학과의 학과장, 학장 동의 확인 → 전입(전과하고자 하는 학과) 학과의 학과장, 학장동의 확인 → 학사지원팀 제출 6. 유의사항 가. 전과가 허가된 자는 당해 학기 장학금을 지급하지 않는다(학생지원팀 033-738-7527) 나. 복수전공자가 복수전공(학과)으로 전과할 수 없다 * 문의사항 : 033-730-0707 학사지원팀 2024. 05. 03. 교 무 연 구 처 장
2024학년도 1학기 중간시험 공고
학사공지 전체 더보기
14
2024.05
[국가근로] 2024학년도 2학기 국가근로장학금 1차 학생신청 기간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국가근로장학금 1차 학생신청 기간 안내 □(신청기간) 2024. 5. 21.(화) 9:00 ~ 2024. 6. 20.(목) 18:00까지 ※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신청기간 내 24시간 신청가능(단, 신청 마감일 제외) * 한국장학재단 2024년 2학기 학자금(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포함) 1차 통합신청 기간과 동일 □(신청방법)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신청(붙임 참고) □기타 안내 사항 ㅇ 2024년 1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참여 대학은2학기 자동 참여(별도 시스템 조치 불요) ㅇ 2024년 방학중 집중근로 프로그램(동계) 참여 희망 학생의 경우, 2024학년도 2학기 학생신청 기간(1차 또는 2차)에 반드시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필요 ㅇ 2024년 2학기 국가근로장학금 1차 학생신청 기간동안 2024년도 1학기 봉사유형 및 취업연계유형 신청은 불가하며, 2024년도 2학기 1차 학생신청 기간 종료 후 신청 가능
[교외장학] 2024년도 상반기 강화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안내
2024년도 상반기 강화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안내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4년 인천형 공공간호사 장학생 선발 안내
2024년 인천형 공공간호사 장학생 선발 안내 인천광역시의료원은“질병으로부터 자유로운 건강 복지도시 구현”의 미션을 토대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임무를 수행하는 병원이 되고자 다음과 같이 장학생을 모집하오니 많은 응시를 바랍니다. 1. 신청 접수 기간 ○ 2024. 5. 9.(목) ~ 2024. 5. 31.(금) 17:00까지 ○ 신청 접수는 인천광역시의료원 홈페이지 채용사이트(http://icmc.recruiter.co.kr) 온라인 지원서 등록으로 함 ○ 온라인 지원서 작성 시 추가 서류는 첨부(PDF 전환)하여 해당 서류 모두제출 ⇒ 추가 제출 서류 미충족자인 경우에는 장학생 신청 자격 제외 유의 2. 신청자격 ○ 인천광역시의료원에서 근무하고자 하는 2025년도 간호대학 졸업예정자 - 2025년도 간호학과 졸업예정자 중 전국 대학 지도교수가 추천한 자 - 전 학년 평점 평균 B학점(3.0) 이상인 자 -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자(주민등록 상 해외이주 신고자, 영주권자 제외) - 신청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가 계속해서 인천에 1년 이상 거주중인 자 (주민등록 기준) ※ 거주 미충족자의 경우, 전입 및 2년 이상 거주 확약서(서식 5) 제출 시 선발 가능 - 대학 졸업 후 인천광역시의료원 간호사로 2년간 의무 근무가 가능한 자 - 남성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 인천광역시의료원 인사규정 제19조의 결격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3. 장학금 지급 조건 ○ 선발된 장학생은 1인당 장학금 10백만원 지급 ○ 선발된 장학생 중 거주지 미충족자 - 장학금 7백만원 지급 후, 타시도에서 인천시 전입 후 14일 이내 전입신고 완료시 3백만원 지급 - 단, 14일 이내 전입신고 미신고 시 3백만원 미지급 및 장학금 반환 ○ 장학금 수령 후 학교 졸업과 동시에 인천의료원 간호사로 2년 근무 ○ 의무복무기간(2년) 중 중도 퇴사할 시, 장학금 전액 및 법정이자 반환 ※ 입사 전 : 반환사유(변심 등)가 발생한 날로부터 2주일 이내 입사 후 : 퇴사예정일로부터 2주일 이내 4. 문의: 총무팀(☏ 032-580-6562, 6582)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4년 서울장학재단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선발 안내
2024년 서울장학재단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선발 안내 가. 장학금명: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나. 신청자격 (아래 ①, ② 모두 충족) ① 독립유공자(순국선열, 애국지사)의 증손자녀 이하(4대 ~ 6대) 후손 ② 대한민국 국적자이며, 서울 소재 대학의 정규학기 재학 학부생, 또는 서울 시민(의 자녀)으로서비서울 소재 대학 재학 학부생 *원격대학은 비서울소재 대학으로 분류 ※비대상: (2024년도 1학기 기준) 정규학기 마지막 학기 재학생, 초과학기생, 휴학생, 대학원생 다. 선발인원: 120명 라. 장학금액: 연간 300만원 (150만원 * 2회 분할 지급) 마. 지원성격: 학업장려금 - 타 재단 및 기관 장학금과의 중복수혜 허용 - 서울장학재단의 학업장려금성 장학금은 중복수혜 불가 바. 신청방법: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제출서류는 첨부파일 형식으로 업로드) 사. 신청기간: 2024. 5. 13.(월) 10시 ~ 5. 24.(금) 17시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4년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해외 교환학생 장학금 신청 안내
2024년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해외 교환학생 장학금 신청 안내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4년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주거비지원 장학금 지원 안내
2024년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주거비지원 장학금 지원 안내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장학공지 전체 더보기
04
2024.04
2024-1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2024-1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 등록금 분할납부 3차 ~ 4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2차까지 납부한 학생 ※ 분납 1~2차를 납부하지 않는 학생은 해당 차수의 고지서를 출력 후 교내 신한은행(창조관 2층)을 방문하여 납부 2.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공휴일 제외)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은행 및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자퇴)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신한카드 대학등록금 무이자할부 변경 안내
신한카드 대학등록금 무이자할부 변경 안내 ◆ 신한카드 무이자할부 변경 사항 - 무이자할부 개월수 변경 : (기존) 무이자 할부 : 2~6개월 → (변경) 무이자 할부 : 2~3개월 - 변경시기 : 2024년 4월 1일부터 (거래일자 기준) - 변경사유 : 국내외 금리 상승으로 인한 조달 금리 상승에 따른 카드사 무이자할부 정책 변경 ※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카드납부 기간은 종료되었습니다. (2학기 등록금 카드납부를 이용하는 경우 참고바랍니다.)
2024학년도 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2024-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4. 03. 18(월) ~ 03. 22(금) (09:00 ~ 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03. 18(월) ~ 03. 22(금), (고지서는 03월 18일부터 출력가능) ■ 납부은행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등록금고지서 인쇄’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는 팝업창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이용)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서비스)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회계팀 문의)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 학적정보시스템 → 등록금고지서 → 문서등록 (문서등록 신청자는 은행방문 불필요)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은행방문 등록자는 문서 등록 신청 불필요)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문서등록 및 은행방문 불필요) 4. 등록금 납부확인은 당일 오후 6시 이후부터 학적정보에서 확인 가능 (홈페이지→로그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납부확인서) ■ 등록금 분할납부 2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신청한 학생 2. 2차 납부기간 : 2024. 3. 25.(월) ~ 2024. 3. 27.(수) 3일간 (09:00 ~ 16:00)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은행 및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5.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공휴일 제외)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 재학생 추가 등록기간 : 2024. 03. 04.(월) ~ 2024. 03. 08.(금) 09:00~16:00 (고지서는 3월 4일부터 출력 가능)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03. 18.(월) ~ 03. 22.(금) (고지서는 3월 18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03월 04일(월)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6개월 - 10개월 슬림할부 : 1~4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12개월 슬림할부 : 1~5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1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 (1차) 납부기간 : 2024. 3. 4.(월) ~ 2024. 3. 8.(금), 5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4.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4.3.4(월) ∼ 2024.3.8(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4.3.25(월) ∼ 2024.3.27(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5. 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 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 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4. 2. 19(월) ~ 2024. 2. 23(금) 09:00~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3. 18(월) ~ 3. 22(금) (고지서는 3월 18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2월 16일(금)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6개월 - 10개월 슬림할부 : 1~4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12개월 슬림할부 : 1~5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1. 신청대상 : 등록금 일시 납부가 어려운 재학생 <단, 신․편입 첫학기, 유급, 계약학과 학생은 신청불가> 2. 신청기간 : 2024. 2. 16(금) ~ 02. 23(금) (추가신청 기간 없음) 3. 신청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4. 고지서 출력 : 2024. 2. 16(금)부터 분할납부 신청하면 고지서 바로 출력 가능 5.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4.3.4(월) ∼ 2024.3.8(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4.3.25(월) ∼ 2024.3.27(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6.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7. 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 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 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3학년도 2학기 학부생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2023-2학기 학부생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3. 09. 18(월) ~ 09. 22(금) (09:00 ~ 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2. 09. 18(월) ~ 09. 22(금), (고지서는 09월 18일부터 출력가능) ■ 납부은행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등록금고지서 인쇄’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는 팝업창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이용)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회계팀 문의)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 학적정보시스템 → 등록금고지서 →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4. 등록금 납부확인은 당일 오후 6시 이후부터 학적정보에서 확인 가능 (홈페이지→로그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납부확인서) ■ 등록금 분할납부 2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신청한 학생 2. 2차 납부기간 : 2023. 9. 18.(월) ~ 2022. 9. 20.(수) 3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에서는 창구수납,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모두 불가능,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5.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3.10.10.(화) ∼ 2023.10.12.(목)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3.10.23.(월) ∼ 2023.10.25.(수) 3일간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등록공지 전체 더보기
건의합니다
문의합니다
[학생지원]
어제 본관 5층에 가방들과 옷들을 놓고와서 가져가려고하니까 문이 잠겨있어서요. 문을 어디에 말씀을 드려서 열어야할까요?
[학술정보원]
학술 프린트기 설치
[생활관]
행복기숙사
[기타]
동악관 책상관련
[통학버스]
통학버스 관련 건의
[학생지원]
보안업무팀
Q&A 더보기
[학생지원]
파란사다리 지원
[장학]
국가장학금 다자녀 지급 보류 해결
[장학]
국가장학금 2유형
[장학]
국가장학금2유형관련
[기타]
자퇴할때
[통학버스]
만종역 시내셔틀버스
FAQ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