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중국문화산업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Chinese Culture 맑은대학, 푸른교육으로 이어갑니다. 중국문화산업학과 (클릭하면 학과홍보영상으로 연결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한국과 중국의 문화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합니다.

문화산업은 고부가가치 가치창출과 일자리 창출의 핵심 미래산업입니다.

한국은 전통산업 제조강국을 넘어 K팝, K드라마, K웹툰, K게임 등 문화콘텐츠 생산과 수출 강국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중국을 비롯한 중화권은 잠재력이 큰 문화콘텐츠 소비시장입니다. 우리 학과는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중국과 중국 문화산업에 대한 지식, 중국어 활용능력, 문화산업 실무능력을 겸비하고 한국과 중국의 문화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합니다.

우리 학과는 중국 각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추신 6명의 내국인 교수님과 1명의 외국인 교수님이 헌신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2004년부터는 베이징 수도사범대와 3+1제를, 2009년부터는 ‘복수학위제’(2+2제)를 시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중국 현지경험과 중국어 소통능력 향상은 물론 취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우리 학과의 졸업생들은 해마다 호텔·면세점·카지노·항공사 등 서비스 분야, 게임·교육콘텐츠·온라인사업·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등 문화산업분야, 제조·무역 및 금융업 등 경제산업분야에 진출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교내 취업률 우수학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우리 중국문화산업학과는 항상 여러분을 응원하고 기다립니다.

우리 함께 21세기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거대한 중국시장을 향해 함께 손잡고 나아갑시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