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심리상담ㆍ인권센터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프로그램 소개

심리상담ㆍ인권센터 역량강화 프로그램

FIND역량을 개발하여 행복하고 신체∙심리적으로 건강한 대학생활 영위!
강점탐색, 자기이해, 찾아가는 심리검사, 정서코칭프로그램 등 대학생활동안 자신의 심리∙정서적 역량을 증진합니다.


개인상담

혼자 해결하기 힘든 심리적 어려움과 대학적응을 돕고 자기이해와 내적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입니다.
상담할 수 있는 주제는 정해져 있지 않으며, 성격, 정서, 태도, 대인관계, 자기이해, 생활습관, 진로, 학업, 스트레스 등 다양한 주제로 얘기할 수 있습니다.

집단상담

관심 있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10명 내외의 참가자들과 전문상담자가 함께 만나 서로의 성장을 촉진하고자 합니다.
여러 사람이 모여 대화를 나누고 서로 이해하며 공감하는 경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갈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와 성장, 대인관계 발전, 강점 탐색, 자기성장 등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심리검사

개인의 심리적ㆍ정서적 상태, 성격특성, 대인관계, 전반적 학교적응 등의 탐색을 위하여 심리검사 실시 및 해석상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정신건강 캠페인

상지대학교 재학생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정신건강이 증진될 수 있도록 마음 건강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제공과 캠페인 활동 및 공모전 등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마음건강관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음건강 프로그램

상지대학교 재학생들의 마음건강 및 행복감 증진을 위해 마음건강특강, 마음챙김주간 등 맞춤형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신입생 심리지원

신입생들의 입학 초기, 자신과 타인의 성격을 이해하고 학교적응을 지원하고자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최근 심리 상태를 알아보고 적절한 심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찾아가는 심리검사

학과 또는 수업에서 단체로 심리검사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기이해 및 타인이해를 통한 대인관계 증진으로 원활한 대학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심리적 특징, 성격적 강점, 대학생활적응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학사경고자 상담클리닉

학업 안정화 및 대학생활적응 증진, 중도탈락예방 등 학사경고를 받은 학생들을 위해 심리지원 서비스, 학업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살펴보고 자기주도 학습능력과 대학적응력 등을 탐색해 원활한 대학생활적응을 촉진합니다.

교직이수 인성검사

교직과정 이수 예정자에 대하여 인성검사를 실시 후 해석상담을 통해 자신의 이해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뉴스타트 프로그램

편입생ㆍ복학생ㆍ외국인 학생의 심리지원을 위하여 협동 활동 혹은 개인별 심리지원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기숙사생을 위한 프로그램

룸메이트와의 소통과 기숙사 생활 적응을 위하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신건강 자가진단 검사

상지대학교 재학생들의 건강한 대학생활을 돕기 위해 정신건강 자가진단 검사를 실시하고 정서적 위험군에게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위기를 예방하고자 합니다.

신입생ㆍ재학생
의식 실태조사

상지대학교 신입생 및 재학생들의 대학생활에 대한 적응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4대폭력예방교육

성희롱ㆍ가정폭력ㆍ성매매ㆍ성폭력에 대한 이해 및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폭력예방을 위하여 매년 4대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청절차
  • 01 학생역량강화 통합관리시스템 ‘프로그램 신청‘
  • 02 심리상담ㆍ인권센터 전화 | 033) 738 - 7942 / 7939 / 7940
  • 03 프로그램 참여
  • 04 프로그램 만족도 설문 실시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