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한국어문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Korean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한국어문학과입니다.

인사말

한국어문학과는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민족의 얼이 깃든 곳입니다. 우리는 우리말과 문학작품 및 문화를 체계적으로 공부하여 민족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우리문화에 내재한 인문학적인 잠재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한류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고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삼습니다.

학과의 이름을 국어국문학과에서 한국어문학과로 바꾼 것도 우리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 세계화의 물결에 부응하여 우리문화를 전 세계에 널리 보급하는 것을 또 다른 목표로 삼았기 때문입니다. 그 목적의 일환으로 우리 학과에서는 기존의 국어국문학과에서 가지고 있던 목표에 더하여 외국인에게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를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교원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포함시켰습니다.

따라서 우리 상지대학교 한국어문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노력하는 바에 따라 중고등학교 국어교사 자격증과 함께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교원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물론 졸업한 이후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자의 길을 선택할 수도 있으며 언론, 출판, 작가 등 인문학과 관련한 다양한 직종의 전문인으로 취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 그만큼 우리 한국어문학과 졸업생들의 장래 진로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를 무대로 하여 더욱 폭이 넓어진 것입니다.

우리 한국어문학과는 이들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해당분야 전문교수들을 중심으로 한국어학 , 한국문학 , 한국문화 , 교수법 등을 종합적으로 학습하게 함으로써 졸업 후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체계화된 학사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꿈꾸던 미래 , 세계에 도전하는 자랑스런 한민족의 긍지를 우리 한국어문학과에서 펼치십시오.

꿈을 가진 자에게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한국어문학과 학과장 김은철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