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놀이심리치료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교육과정 로드맵

교육과정 로드맵 Dept. of Play Psychotherapy
교육과정 로드맵

놀이심리치료학과의 재학생은 1H.3C 교육실천시스템을 통해 전(全)학년에 걸쳐 체계적인 학사관리와 전공교육, 임상실습에 집중함으로써 졸업과 함께 학생 개개인의 역량에 맞는 전문자격을 완성하도록 한다.

첫째, 1학년과 2학년에는 계열공통 및 계열기초, 전공기본 등의 교과목을 수강하여 전문가로서의 책임감 확립을 위한 인성함양과 개인의 전공역량을 개발하는데 초점을 둔 교육실천 체계를 운영한다.

둘째, 현장중심의 임상실습이 이루어지는 3학년과 4학년에는 실제 치료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별 문제해결능력과 치료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임상훈련 교육에 중점을 둠으로써 놀이심리치료 전문가로서의 직업적 역량을 높이도록 한다.

셋째, 놀이심리치료의 다학제적 접근(Multidisciplinary Approach)을 위해 재학 중, 부전공 및 복수전공제도로부터 취득한 자격(사회복지사, 보육교사)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서 폭넓은 활동영역을 펼칠 수 있도록 학습체계의 다양성을 추구한다.


이미지크게보기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