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사학혁신지원사업 학생모니터링단 1기 모집 공고
재정위원회란?
대학의 재정문제를 다루는 등록금심의위원회(예·결산 심의)와 대학평위원회(예·결산 자문)의 심의·자문 결과를 바탕으로 예·결산(안)을 심의하는 위원회
1. 목적
❍ 학교법인 상지학원이 주관하는 재정위원회 운영에 대해 학생들이 모니터링을 하고, 그 결과를 대학에 법인 및 대학 운영에 반영하고자 함
❍ 재정운용 투명성을 검증하고 학생 관점에서 객관적이고 다양한 의견 및 개선사항을 도출
2. 공모 개요
❍ 사업명 : 2021학년도 사학혁신지원사업 학생모니터링단
❍ 사업예산 : 금 오백만원 (₩5,000,000)
❍ 지원자격 : 학생모니터링단 활동 종료 시까지 학과 및 학부 재학생(등록) 자격 유지
3. 선발 인원 및 지원내용
❍ 총 10명, 학생모니터링단 활동 장학금 지원 500,000원/인
※ 사업 참여 인원에 따른 장학금 금액 변동 가능
4. 선정 기준
❍ 심사 절차 : 서류제출 → 사학혁신지원사업단 심사 → 학생모니터링단 명단 확정
❍ 심사 기준 : 지원자의 지원동기, 지원자의 역량 및 활동 의지
5. 추진 일정
❍ 사업 공고 / 서류 접수 : 학생모니터링단 모집 공고 및 선발(2022.1.20(목) ~ 2022.1.24(월) 12시까지)
❍ 학생모니터링단 확정 및 OT 진행 : 학생모니터링단 확정/ OT 및 활동계획서 작성(2022.1.25(화))
❍ 모니터링단 활동 : 학생모니터링단 활동 수행 및 활동 결과보고서 작성(2022.1.26(수) ~ 2022.2.23(수))
❍ 결과 보고 : 사업 결과 보고 및 사학혁신지원사업단 제출(2022.2.28(월))
※ 학생모니터링단에 선발된 인원은 1.25(화) OT 및 1.26(수) 재정위원회 참관(본 일정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6. 지원 방법
1) 접수 기간 : 2022.1.20.(목) ~ 1.24(월) 12:00까지
2) 접수 방법 : 본관 4층 사학혁신지원사업단 방문 접수 또는 담당자 이메일(n194wa0214@sangji.ac.kr) 접수
3) 제출 서류 : 학생모니터링단 지원서 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4) 관련 문의 : 사학혁신지원사업단 총괄팀 김혜연(033-730-0189)
7. 활동 내용
1) 학생모니터링단은 학교법인 상지학원의 재정위원회 운영계획에 따라 회의 참관 및 모니터링 활동을 수행하여야 하며, 재정위원회 운영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 및 결과 보고의 의무를 다해야 함
2) 활동보고서(계획서 및 결과보고서 등) 미제출, 불성실한 활동 시 장학금 지급에서 제외될 수 있음
사학혁신지원사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