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생 출근부 관련 안내 사항
■ 출근부 등록 : 모바일 앱 사용 권장
※ 불가피한 사유로 모바일 출근부 사용이 어려울 경우 최소 하루 전 “출근부입력방식 변경” 하여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입력 가능함.
(예) 4월5일부터 핸드폰 수리예정으로 모바일 출근부 사용이 어려울 경우 최소 하루 전 “출근부입력방식 변경” 하여 사용 기간 설정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출근부 입력 가능
■ 업무스케줄 등록 관련 주의사항
ⓛ 업무스케줄을 작성해야만, 근로카드가 생성되며 출ㆍ퇴근을 찍을 수 있음
② 업무스케줄 화면의 회색으로 표기된 부분은 학업시간표이며, 학업시간표와 중복된 시간에 업무스케줄을 등록
할 수 없음
③ 업무스케줄 화면의 근로기관/근로지명이 실제와 다를 경우
※ 학생행복팀(730-0138)으로 연락 바람
④ 현재시간 이전으로 업무 스케줄을 등록할 경우, 다음주 업무스케줄에 반영됨
(예) 현재 2월 2일 화요일 12이며, 업무스케줄에 화요일 9~11시를 등록하였다면 2월 9일 화요일 9~11시에 근로카드가 생성됨
■ 출근부 등록 관련 주의 사항
ⓛ 근로카드에 등록된 출근시간 30분전부터 출근버튼을 클릭 할 수 있음
- 업무스케줄 시간 전에 출근버튼을 클릭할 경우 업무스케줄 시작시간으로 입력이되지만 업무스케줄 시간 이후에 버튼을 클릭할 경우, 실제 출근처리한 시간이 입력되므로 근로 시작시간 누락되지 않도록 미리 출근부 등록 바람
※ 원칙적으로 실제 출근처리된 시간으로 하되, 불가피한 사유로 출근시작시간을 업무스케줄시간 보다 늦게 적용되었을 경우 “조회 → 근로시간 변경 요청 클릭 → 변경시간 → 사유 작성 → 해당 근로지 담당자에게 전달 → 인정(사실)여부 판단 → 인정되는 경우에만 변경 가능”
※ 출ㆍ퇴근을 입력하지 않아 입력이 불가할 경우 출근부 미입력 사유서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국가근로담당자에게 제출(본인과실 등 단순사유 불가)
② 근로카드의 퇴근시간은 업무스케줄에 따라 다른 시간으로 입력될 수 있음
- 업무스케줄 시간 전에 퇴근버튼을 클릭할 경우, 실제 퇴근처리한 시간이 입력되며 업무스케줄 시간 이후에 퇴근버튼을 클릭할 경우 업무스케줄 종료시간으로 입력되므로 퇴근 후 클릭 바람
③ 월별 장학금 지급에서 제외되는 시간이 있을 수 있음(총 합이 30분 미만인 경우 지급 제외)
- 30분 단위가 기준임(월별 총 근로시간이 30분 이상일 경우 30분 인정, 30분 미만일 경우 인정 불가)
(예) 월별 총 근로시간이 63시간 45분이면 15분은 인정불가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및 유튜브(위치기반 출근부 앱 사용법 안) 시청 바랍니다.
- 유튜브 : https://m.youtube.com/watch?v=rKTPQ0aYA58
■ 문의 : 학생행복팀 033-730-0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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