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iCOOP생협연합회와 상지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및 장학기금 전달식 행사 거행

작성자김완선  조회수596 등록일2020-02-12

iCOOP생협연합회와 상지대학교 업무협약 및 장학기금 전달식 거행


사회적경제 및 통합의료 분야의 교류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5억원(5년간 매년 1억원) 기탁



상지대학교iCOOP생협연합회는 사회적경제와 통합의료 분야의 다양한 교류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식을 212() 오전11시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오늘 협약식에는 iCOOP생협연합회 박인자 회장 및 임원 등이 참석하였고, 상지대는 정대화 총장 및 관련 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협약 내용은 사회적경제 및 통합의료 분야의 인적 교류 및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한의과대학 및 보건의료과학대학 등과 ()자연드림유기농치유재단간의 의료 및 치유 분야 공동연구 및 협력 등이 있으며, 특히 사회적경제 및 통합의료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5억원을 매년 1억원씩 5년간 기탁하기로 하였다.


iCOOP생협은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운영하는 사업체를 기반으로 윤리적 소비와 생산을 실천하는 협동조합이다. 현재 전국 95개의 조합생협과 219개 이상의 자연드림 매장, 28만명이 넘는 조합원이 가입되어 있으며, 직원수는 3,000여명 이상, 매출액은 5,538억원 이상으로 사업액 기준으로 대한민국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중 가장 큰 규모이다.

 

상지대는 업무 협약식을 계기로 2020학년도 신설되어 신입생을 모집한 사회적경제학과와 한의과대학 및 보건과학대학 등의 관련 전공 및 학과의 긴밀한 협력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및 통합의료 분야의 큰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통합의료(CIM, Comprehensive and Integrative Medcine) 분야와 관련하여 상지대는 한의과대학 및 보건과학대학 등이 오늘 협약을 체결하는 아이쿱 생협, 그리고 지난 114일 헬스케어분야의 최고 기업인 바디프렌드와의 산학교류 협약, 또한 LH에서 후원하는 상지대 발달장애인 돌봄센터와 연계된 종합적인 사회 공공서비스 거점대학으로 정부의 포용국가, 포용사회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