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버섯이 맛있어요! 푸드브릿지 특화사업

작성자이주엽  조회수472 등록일2020-11-27

상지대에서 위탁 운영중인 원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태선)는 어린이교육지원특화사업인푸드브릿지특화사업을 수행(107~1120)하였다. *종균 키트 배포: 10.07~10.30, 체험 학습: 11.02~11.20

 

  ㅇ 푸드브릿지는 어린이들의 기호도가 낮은 식재료(버섯, 브로콜리, 호박 등)를 원료, 조리과정, 음식 등 단계별로 노출시켜 편식 교정의 계기를 만들어주는 참여형 교육 과정이다.

 

  ㅇ 이번 특화사업은 원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가입되어 있는 30기관의 만 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COVID-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수행하였다.


  ㅇ 지원 대상 기관에는 버섯 종균 키트, 관찰일지, 사생 대회용 도화지가 들어있는 교육 키트를 전달하였으며, 버섯을 직접 길러 탐색해보는 교육이 진행된 후 보고 느낀 점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과정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센터 관계자는어린이들이 버섯을 길러보는 관찰 과정을 통해 친숙함을 도모하여 편식교정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상지대 창조관 2층에 위치하고 있다. 2014년부터 업무를 시작하여 현재 관내 292개소의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한 위생안전영양관리지원 및 다양한 특화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