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한의예(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공지사항

한의학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 대상‘진로탐색캠프’개최

작성자정은찬  조회수575 등록일2021-07-09

·고등학생과 함께 '한방(韓方)에 이해하즈아~'




- 한의학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 대상진로탐색캠프개최 -




□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유준상 학장)이 운영하는 2021년 대학 진로탐색캠프한방(韓方)에 이해하즈아~’가 한의학에 관심있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진행됐다.

 

□ 캠프는 7일 온라인 프로그램에 이어 8일 학생들이 상지대 한의과대학에 방문하여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8일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행사 장소에 대한 지속적인 소독과 발열 및 의심증상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 진로탐색캠프는 한의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의사로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한의과대학 교수의 한의학 강의와 설문과 기기를 활용한 생리기능 측정한약탕전 실습현직한의사와 한의대 재학생들의 진로와 학교생활에 대한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진로탐색캠프는 하계방학에 주제를 조금씩 달리하여 세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 캠프에 참여한 어연진 학생(원주 북원여고 1학년)은 그동안 한의학에 대해 신비롭다는 느낌만 가지고 있었는데오늘 캠프를 통해 한의학에서도 여러 기기를 사용하는 등 그 동안 알지 못했던 정보를 많이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은 입학정원의 15%에 해당하는 9명을 수시모집 지역인재전형으로 선발한다특히 2022학년도에는 3명의 농어촌특별전형을 신설하는 등 강원지역 유일의 한의과대학으로서 지역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전형을 시행하고 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