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대외협력처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기부뉴스

게시물 검색
이미지 없음
지방대 살리기 나선 민생경제연구소, 발전기금 2,200만원 기부
  • 작성자신연수
  • 조회수353
  • - 정책위원장, 법률위원장, 운영위원장, 중기위원장, 운영위원, 소장 기부 참여 - - 상지대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기쁜 마음으로 함께하겠다 - 민생경제연구소 안진걸 소장과 임원들이 상지대학교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4월 14일 오전 11시 30분 총장실에서 진행됐다. 학령인구 감소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대 살리기에 적극 나선 안진걸 소장과 임원들은 안 소장의 1,000만원과 임원들이 십시일반 모금을 통해 총 2,200만원의 성금을 모아 전달했다. 안 소장은 저서인 <되돌아보고 쓰다> 인세와 방송 출연료, 후원금, 유튜브 채널 수익금 등을 모아 재원을 마련했다. 2019년부터 꾸준히 상지대에 발전기금을 기부해 온 안 소장의 누적 기부금은 오늘 기부를 포함하여 3,100만원에 이른다. 지난 3월에는 상지대학교 1,000만원을 포함하여 안함사(안진걸과 함께하는 사람들) 장학기금에 3,000만원 등 총 9,000만원을 시민사회 공익단체에 기부하기도 했다. 안진걸 소장은 “오늘 기부에 참여한 분들 모두 모교도 아닌 상지대에 관심이 많았다. 최근까지 상지대에서 교양과목을 강의하며 학생들과 정도 많이 들었다. 어려운 과정을 이겨내고 있는 상지대 구성원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고, 상지대를 응원하는 분들이 많다는 걸 알리고 싶어 기쁜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홍석우 총장은 “안 소장과 민생경제연구소의 상지대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애정에 깊이 감동했다. 성원에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해 지방대 살리기에 앞장서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기부자는 민생경제연구소 정책위원장 윤창원 서울디지털대 교수, 법률위원장 이제일 변호사, 운영위원장 김용춘 감정평가사, 중기위원장 이성용 대표, 김원재 운영위원 및 안진걸 소장 6명이다.
이미지 없음
만학도 고명순 학생, 패션디자인전공 장학금 기부
  • 작성자신연수
  • 조회수224
  • - 수혜받은 국가장학금에 사비 보태어 2백만원 기부 - - 2021년에 이어 두 번째, 수혜자에서 기부자로 - 2021년 신입생 중 만학도로 화제가 된 패션디자인학과 고명순 학생이 장학금을 기부했다. 상지대학교(총장 홍석우)는 고명순 만학도 발전기금 전달식을 4월 8일(목) 총장실에서 거행했다. 81세의 나이로 어릴 적 꿈이었던 의상디자인을 공부하기 위해 늦깎이 대학생이 된 고명순 학생은 2022학년도 1학기에 받은 국가장학금에 사비를 보태 패션디자인전공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을 기부했다. 지난해, 이미 한차례 편부모 가정의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학업봉사장학금 1백만원을 전액 기부하며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대학교 입학 직전 중·고등학교 시절, 가정형편이 어려운 동급생들 모르게 학비를 지원하던 것을 시작으로 장학금 기부 릴레이는 지금까지 쉬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고명순 학생은 “제 나이에 대학교에 다니며 새로운 걸 배울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기쁨이고 행복이다”라면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일 많이 하는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석우 총장은 “손자뻘 학생들과 함께 공부해 주시는 것만으로 감사한 일인데, 귀한 장학금까지 기부해 주시니 상지대학교 구성원 모두에게 귀감이 된다”며, “건강하게 졸업하시고 대학원 진학까지 꼭 하시기를 응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미지 없음
2021학년도 학과(대학) 발전기금 유치 우수학과 포상
  • 작성자홍지현
  • 조회수208
  • - 최우수상, 반도체·에너지공학과 - - 우수상, 산림조경학부 환경조경학전공 - 상지대학교(총장 홍석우)는 2021학년도 학과(대학) 발전기금 유치 우수학과에 대한 포상을 3월 28일(월)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거행했다. 이번 포상은 2021학년도 학과(대학) 발전기금 유치 성과가 우수한 학과의 명예를 드높이고 사기 증진을 통한 소속 교원들의 유치활동을 격려하고자 진행되었으며, 4,200여만원을 유치한 반도체·에너지공학과(신에너지·자원공학과)와 2,900여만원을 유치한 산림조경학부 환경조경학전공(환경조경학과)이 각각 최우수학과, 우수학과로 선정되어 상장과 부상을 받았다. 우수학과로 선정된 두 학과 이외에도 다수의 학과에서는 강의와 연구 등 대학교육의 질 제고 및 교육혁신을 위하여 발전기금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2018년 한의과대학, 미디어영상광고학과에서 각각 2천만원의 유치성과 낸 것을 시작으로, 해를 거듭하며 2021년 학과(대학)발전기금 유치금액은 2018년 대비 무려 3.5배나 증가해 약 1억4천만원에 달한다. 학과(대학) 발전기금으로 유치한 기부금은 수혜학과의 요청에 따라 장학금, 실험실습비, 교육용 기자재 확충, 연구 활동 지원, 시설 환경개선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안성기 반도체·에너지공학과(前 신에너지·자원공학과) 교수는 “더 좋은 교육을 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고가의 실험 장비를 기부 유치했고, 앞으로도 훌륭한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더 고민하고 나아가 학과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경석 산림조경학부 환경조경학전공(前 환경조경학과) 교수는 “학과 교수님들 모두 발전기금 유치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애써 주셨다”며 “기부금으로 조성한 조경시설실습장에서 기부받은 실습 장비를 수업과 학생들 실습에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우리 학생들이 좋은 교육환경에서 전문가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학과 교수님들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석우 총장은 “학과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써주시는 교수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두 학과의 사례는 학과발전의 원동력이자 구성원의 귀감이 될 것”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미지 없음
교양학부 신종천 교수 부부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 작성자홍지현
  • 조회수415
  • 한아름·신종천 발전기금 1,550만원 기부 교양학부 신종천 교수 부부가 대학발전기금 1,550만원을 기부하며 대학 발전을 위해 큰 힘을 보태었다. 상지대학교(총장 홍석우)는 1월 14일(금) 본관 2층 총장실에서 한아름·신종천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신종천 교수는, 최근 우리대학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배우자인 한아름씨와 논의하여 대학발전기금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또한, 대학브랜드 양성을 통해 대학 이미지 제고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상지대학교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부인 한아름씨는 김영편입에서 편입수학 강사로 오프라인과 135개 온라인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편입수학은 한아름 올인원’ 등 다수의 수험서 저자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과외계의 마이더스’라는 유명세로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신종천 교수는 “작년 3월에 임용되어 그리 길지 않은 기간 동안 상지대에 몸 담고 있지만, 대학 구성원으로서 작은 정성을 보탰을 뿐이다.”며, “앞으로도 상지대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석우 총장은 “신 교수님 부부께서 진정으로 학교 발전을 바라시는 마음이 고스란히 전달된다”며, “고귀한 뜻으로 큰 금액을 기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귀중하게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미지 없음
상지대, 한국수입협회와 글로벌 인재양성에 적극나서기로
  • 작성자홍지현
  • 조회수161
  • 상지대학교(총장 홍석우)는 6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한국수입협회(회장 홍광희, 뉴코리아진흥(주) 대표이사)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갖고 글로벌 인재양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상지대 홍석우 총장과 주요 보직교수 및 무역학과 교수들이 참여했고, 한국수입협회에서는 홍광희 회장과 오분희 부회장 등 협회 임원들이 함께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기업 수요 맞춤형 계약학과 운영 ▲학생 취업 및 현장실습 지원 ▲정보교환, 공동연구 등 산학협력 강화 등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무역의 첨병이 될 글로벌 인재양성 및 학생 현장실습 기회 확대, 한국수입협회 회원사 취업 추천 등이 기대된다. 한국수입협회는 1970년 설립하여“세계를 수입하여 대한민국의 미래를 수출한다”는 모토로 다양한 무역진흥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홍광희 회장은 “우리나라 무역의 절반을 담당하고 있다고 자부하는 한국수입협회와 상지대학교의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상지대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발전하기 위해 인턴십 기회 확대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석우 총장은 “한국수입협회 임원진의 방문을 환영하며 두 기관의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