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재활상담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공지사항

재활상담학과 학생들과의 화상미팅을 실시합니다.(학과장 공지)

작성자재활상담학과 관리자1  조회수213 등록일2020-04-01

안녕하세요, 재활상담학과 20학번 여러분!

작금의 사태를 뭐라 설명드리고 이해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저희는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그래서, 4월 1일(수) 저녁 8시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화상미팅을 열어보고자 합니다.

다음의 절차에 따라 관련 앱을 설치하시어 화상미팅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핸드폰의 앱스토어에서 Zoom이라는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2. Zoom 설치가 완료되면, 저녁 7시50분 ~8시 사이에 회의방에 여러분을 초대하기 위해 주소(URL)을 단체 카톡방에 보내드립니다.

3. 해당 URL을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제가 만들 회의방에 입장하시게 됩니다.

4. 입장하시는 과정에서 비디오나, 오디오 등에 대한 사용여부를 묻는 항목이 나오면 '권한 허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5. 그렇게 되면 여러분과 얼굴을 보면서 대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30여명이 동시에 대화를 하게 되면 정신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적절히 통제해서 혼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위 화상미팅은 Zoom사용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약 20분 정도 할 예정이고. 특히,개인의 얼굴을 다른 학우분들에게 보여주시기 싫으실 경우, 비디오 끄기를 통해 얼굴 없이 오디오 만으로도 참석이 가능합니다.

모든 것이 실험적인 과정인 만큼 다소 실수나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진행하고자 하오니 너그럽게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시간 여유가 되시면, 유투브에서 Zoom사용법에 대해 미리 살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https://www.youtube.com/watch?v=bhFmzBrBMPE)

그럼, 여러분의 얼굴 뵙기를 소원하며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과장 드림.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