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재활상담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Rehabilitation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재활상담학과입니다.

인사말

『맑은대학, 푸른교육』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재활상담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재활상담학과는 재활과 치료를 중심으로 장애인과 어르신 그리고 정서행동적 지원이 필요한 개인과 가족들에게 사회적응과 삶을 질 향상을 위한 신체, 심리·사회, 교육 및 직업 능력을 회복시키고, 이들의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전문지식과 기술, 인성을 쌓아가는 커뮤니티 케어(community care)의 핵심 학과입니다.

재활상담학과에서는 일상생활을 돕는 사회재활(social rehabilitation), 직업활동을 돕는 직업재활(job rehabilitation), 심리적응을 돕는 심리재활(psychological rehabilitation) 등의 3개 재활영역에서 실천적 학문과 현장실무역량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본 학과는 직업재활실습실과 놀이행동치료실, 개인 및 집단상담실 등에서 이루어지는 실습중심 강의와 다양한 사례와 임상결과를 학생들이 체득하게 하는 5개 핵심역량(진단․평가 역량, 계획수립 역량, 프로그램 개발․운영 역량, 성과관리 역량, 사례관리 역량)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졸업과 동시에 장애인재활상담사와 놀이심리치료 전문가가 되어 “졸업이 곧 취업”이 될 수 있는 취업연계 산학협력체계를 구축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들이 살아가야 할 사회는 “함께 나눔으로 성장하는” 커뮤니티 중심의 사회이며, 이를 이끌어나갈 전문가를 꿈꾸는 모든 학생들에게 재활상담학과는 그 능력과 미래를 키우고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케어 선도학과라고 확신합니다.

강원도 유일의 재활상담학과에서 여러분의 선제적이고 남다른 선택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전문가가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재활상담학과 학과장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