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스마트자동차전공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Major of Smart Automobile Engineering

상지대학교 스마트자동차전공입니다.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상지대학교 스마트자동차전공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자동차산업은 완성차와 자동차부품 제조 외 판매, 정비, 보험 등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전·후방 연관 산업을 가지고 있는 종합산업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한국이 국토면적 세계 107위에 인구 27위임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수출은 세계 6위를 달성하였으며 한국 전체 수출에서 자동차가 차지하는 수출 비중이 10%나 됩니다.

앞으로 자동차산업은 각국 정부의 환경, 연비, 안전 규제 강화로 점차 친환경 기술개발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면서 첨단 기술산업으로 발전할 것입니다. 따라서 동력원은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내연기관에서 전기에너지를 사용하는 배터리와 모터로 바뀌어 앞으로 하이브리드자동차, 전기자동차, 수소연료전지자동차가 주류를 이룰 것이며, 나아가 ICT, AI와 결합된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중장기인력수급전망, 정성적 직업전망조사, KNOW 재직자조사 등 각종 연구와 조사를 기초로 한 직업전문가들에 의하면 향후 자동차공학기술자의 고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며 특히 기존의 충돌안전, 차체설계 및 내연기관에 대한 기계공학 관련 자동차기술자보다 무인자동차, 연료전지자동차 등 친환경 자동차의 개발 등 미래 첨단기술에 대한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전기․전자 관련 자동차공학기술자에 대한 인력을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입니다.

상지대학교 스마트자동차과에서는 우수한 교수진들이 우수한 교육 환경에서 최첨단 미래자동차기술을 교육함으로써 풍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육성시켜 미래의 자동차를 설계하고 개발해 나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제 필요한 것은 미래의 스마트한 자동차 개발의 주역이 되고자하는 여러분의 꿈과 이를 이루고자하는 강한 의지입니다.

우리 함께 합시다! 감사합니다. ^^

스마트자동차전공 주임교수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