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국제경영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공지사항

무역학과/비즈니스융합학부(무역·물류전공) FTA활용강좌 및 졸업요건 안내

작성자조민들레  조회수247 등록일2024-02-13

안녕하세요~조교입니다. 

FTA활용강좌 관련하여 학과장님께서 공지하신 내용 안내드리오니 자세히 읽어보시고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무역학과, 무역물류전공 학과장 이재성입니다. 첨부해 드리는 학과 '졸업 요건'을 반드시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리 요건을 계획적으로 충족하여 졸업에 지장이 없기를 부탁드립니다. 


졸업 요건 충족과 관련하여 많은 문의와 착오가 있는 거 같아 공지합니다. 특히 아래의 사항들 유념해 주세요~!!


1.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은 동일한 연도의 1학기+2학기 수업을 한 번에 모두 들어야 수료가 됩니다. 

   예시) 수료 가능한 경우: 23년도 1학기 수업 + 23년도 2학기 수업-->수료, 

          수료 불가능한 경우: 23년도 2학기 수업+ 24년도 1학기 수업-> 수료 불가


2. FTA 활용 강좌 2과목은 연도에 상관없이 졸업 전까지 1학기 수업을 1회, 2학기 수업 1회를 수강하시면 됩니다.


3. 다만 FTA 강좌의 경우, 정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과정인 만큼 정부 지원이 사라지는 경우, 운영이 불가합니다.

   (1년 단위 신청/ 선정이므로 2학기 수업을 먼저 수강하는 경우, 다음 연도에 득이하게 강의가 개설되지 않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4. 24년도부터 FTA 강좌의 교과목명이 변경되었으니 착오 없기를 부탁드립니다. 

  1학기: 변경 전 "업종별 FTA 비즈니스모델의 이해" -->변경 후 "업종별 FTA 통상이슈의 이해",

  2학기: 변경 전 " FTA 활용비즈니스모델 컨설팅 실습" --> "변경 후 "FTA 통상이슈 대응 / 홍보전략 세미나“


5. ☆☆ 24년도 1학기에 개설되는 FTA 강좌는 수강신청 변경 기간에 신청이 가능하오니 수강을 원하시는 학생들은 유념하시어 수강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졸업요건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