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한국어교육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Korean Education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입니다.

인사말

한국어교육학과는 국제화 시대에 필요한 내·외국인 한국어 교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세계화의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여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 널리 보급할 수 있는 우수한 한국어 교사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를 졸업하는 학생들은 모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급하는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유학생도 토픽 6급이 있으면 한국어교원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우수한 한국어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현장에서 요구되는 한국어 교사로서의 전문 지식과 태도, 상호문화 능력 배양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현장 교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한국어 교육 실습 과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국제 교류의 기반인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우리 학과에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우면서 한국학의 세계화를 이끌고 국제 사회에서 활약할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다지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한국에 관심을 가지고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웁니다. 이 때문에 한국어 교사에 대한 수요도 매우 높습니다. 한국어교육학과에서는 한국어 교사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과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 학생들이 같이 공부합니다. 함께 어울려 수업을 듣고 대학 생활을 하면서 학습 역량뿐만 아니라 상호문화 역량도 키워 나갑니다.

한국어교육학과에서 여러분 모두 다양한 역량을 키워서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한국어교육학과 학과장 김금숙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