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선택하는 이유

Department of Global Airline Service

열정 에너지,
항공서비스인재로 키워드립니다.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

선택하는 이유

1. 항공산업에 도전해야 하는 이유

코로나19로 인하여 항공산업이 타격을 받고 있지만, 항공산업은 국가 기간산업으로 끊임없이 발전해왔습니다. 역사를 보면 항공 산업을 위협했던 사스, 메르스 등의 감염병과 외환위기, 국제유가급등의 침체기를 이겨낸 후 오히려 항공 산업은 강한 성장세를 이어왔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본격화가 시작되었고, 면역여권이 개발되는 가운데 IATA(국제항공운송협회)는 항공수요가 2024년에는 되살아날 전망이라 발표했습니다.

여행은 사람들의 기본적인 삶의 욕구입니다. 그동안 억눌린 여행소비심리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 내다보고 있습니다. 동시에 항공 산업의 회복은 곧 시작될 것이고 자연스럽게 항공서비스학과 졸업생의 취업 기회가 확대될 것입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여러분들이 항공서비스인재가 되기 위한 기회를 꼭 잡으시길 바랍니다.


2. 글로벌 항공서비스학과를 입학해야 하는 이유


상지대 글로벌 항공서비스학과는

  • ‘항공산업분야 객실승무원, 항공지상직, 항공안전·보안, 항공화물 물류직 등의 인재 양성’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항공실무능력 + 글로벌 외국어 + 항공·관광서비스경영학 + 스마트 관광실무<를 융합하여 산업체 중심의 보다 확대되고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 항공산업체 수요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항공 및 경영분야의 자격증 취득으로 연결하였습니다.
    예) IATA(국제항공운송협회) Cabin Crew Training, IATA SMS(Safety Management Systems), 국토교통부(민간자격증) 항공고객서비스

상지대 글로벌 항공서비스학과는

  • 상지대는 12개국 72개 대학과 교류협정을 맺어 외국어 습득과 글로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특히 호주, 뉴질랜드, 싱가폴 등 코로나 안심국가로 교환학생 및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끊임없이 나를 꿈꾸게 합니다.
    4년동안 꿈과 열정이 식지 않도록 전직 항공사 승무원 및 교관 출신 지도교수들과 현직승무원 멘토들이 지속적으로 학생들을 이끌고 있습니다. 학생 한명 한명을 귀하고 가치있는 사람으로 존중하여 교수와 학생 간 소통하며 학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