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지능형로봇전공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소개 및 연혁

지능형로봇전공 Department of Intelligence Robot

상상하는 모든것이 이루어지는 대학! 로봇은 나의 친구

학과소개

지능형로봇전공은, 4차 산업 혁명의 시대에, 정보통신기술과 인공지능 그리고 첨단 기계공학의 융합 산업인 로봇 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첨단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1년 신설된 새롭고 젊은 전공입니다.

로봇은 전통적으로는, 산업현장에서 생산 자동화 등의 용도로 개발 사용되었으나, 최근의 로봇은 의료용 수술로봇과 장애인 보조 로봇 등으로 건강 의료산업에서 활용이 확대되고, 애완로봇과 가정용 청소로봇 등으로 일상생활에서 활용도며, 심해와 우주 탐험, 원자력발전소 유지 보수 등과 같이 인간이 접근하기 힘들고 위험한 환경에서의 작업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술의 발달에 따라 더 많은 더 다양한 로봇이 더 다양한 목적에 사용될 것입니다.

더욱이, 최근에는 자율주행자동차, 드론과 같은 로봇의 기술이 응용되는 분야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로봇공학자의 미래는 매우 밝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로봇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학문인 로봇공학은 전자공학, 기계공학, IT(정보기술)의 지식을 필요로 하는 최첨단 융합기술 학문입니다.

우리 지능형로봇전공에서는 IT공학과 전자공학 그리고 기계공학을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튼튼한 기초를 만들고, 그 위에 최첨단 로봇공학 기술을 습득하는 교육을 진행합니다.

또한, 충실한 실무 기반 교육을 통해, 산업 현장의 실무 능력을 배양하여 자신감 충만한 기술 인력을 양성합니다.

우리 지능형로봇전공는, 충실한 공학 설계 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개발 인력을 양성합니다.

우리 지능형로봇전공는, 산학 협력 교육을 통해, 산업체 수요에 부응하는 취업 중심 교육을 합니다.





Sangji university HISTORY

  • 2021. 03 로봇공학과 신설 (정원 30명)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