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한방의료공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공지사항

2019학년도 2학기 상지스터디그룹 지원사업 시행계획(안)

작성자한방의료공학과 관리자1  조회수136 등록일2019-09-04

2019학년도 제2학기

상지스터디그룹 모집 공고

 

우리대학교에서는 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하여 재학생들의 학업성취도 제고와 학습동기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2019학년도 제2학기 상지스터디그룹을 모집하오니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다 음 ---

 

1. 상지스터디그룹 모집 취지

특정 교과 또는 관련 주제에 대하여 최대 5(4~5)의 구성원이 정기적으로 모여 학습하는 협력학습 프로그램

서로 협동하여 해당 교과목(관련 주제)을 심화 학습함으로써 학업성취도를 높이고, 팀원간 상호작용을 통하여 학습동기를 증진시키는 기회를 제공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과 협동심을 기르는 유익한 배움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함

 

2. 지원대상

상지대학교 재학생(휴학생제외), 해당 학기 동일 정규 교과목(전공, 교양, 교직)을 수강하는 학생들로 팀당 4~5명까지 참여가능

 

3. 신청방법

학생역량강화 통합관리시스템(http://caam.sangji.ac.kr) 접속 후 스터디그룹 지원신청서 1, 학습계획서 1부 총 2부를 다운받아 HWP문서로 작성 후 시스템 업로드 신청 완료(학과, 학년, 학번, 성명 정확히 기재 요망)

스터디그룹 팀장이 대표로 신청(반드시 팀원 모두 입력)

스터디그룹 신청은 11팀 지원을 원칙으로 함(중복 지원 시 임의 1팀 선발)

기간내 온라인만 접수 가능(오프라인 신청 배재)

 

4. 그룹구성

동일과목을 수강하는 학부생 최대 5(4~5)

 

5. 스터디그룹 선발

45: 지원신청서 및 학습계획서 검토 후 스터디 목적이 뚜렷한 팀을 선발(지원 인원을 고려하여 전공, 교양과목에 대한 안분 선정 고려)

지원프로그램(스터디그룹, 튜터링, 베스트 메이트)간 지원자 중복 시 프로그램별 지원 인원을 고려하여 중복 지원자가 속한 팀은 선발 배제 가능

 

 

6. 활동기간

20190930()부터 ~ 1122()까지(8)

 

7. 지원 대상 교과 및 지원 사항

대상 교과목 : 해당 학기 우리대학에 개설된 정규 교과목(교양, 전공)

스터디그룹 교육역량 장학금(300,000/팀원수) 지급 : 최종활동보고서 제출 후 지급

스터디그룹 성과 지원금 지급 : 2학기 성적 결과를 바탕으로 성과 지원금을 신청한 학생에 한하여 성적이 높은 10팀에게 장학금 차등 지급

S-머니 : 2-S 머니 지급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우선 참여 기회 제공 등

장학금 지급은 예산 조정에 따라 지급 일정이 조정 될 수 있습니다.

 

8. 성과 지원금

(2019학년도 2학기 해당과목의 팀원 학점 평균)을 계산하여 점수가 높은 10팀을 선발 후 성과 지원금 지급

(해당과목의 팀원 학점 평균이 3.0점 미만인 경우 성과 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

입상 등급

성취향상장학금

제출서류

대상 (1)

600,000/팀원 수

성과 지원금 신청서 및 성적증명서로 심사

최우수상 (2)

500,000/팀원 수

우수상 (3)

400,000/팀원 수

장려상 (4)

200,000/팀원 수

 

9. 스터디그룹 의무사항

학습계획에 의한 주차별 공동 학습(8), 주차별 활동보고서 제출(1차 중간점검기간에 1~4주차 제출, 2차 최종 점검기간 5~8주차 제출)

학습활동 시 지도교수 참여를 통한 지도교수 의견을 학습활동보고서에 반드시 명시

학습활동보고서가 제출 완료된 스터디그룹에 한하여 교육역량 장학금 지급

 

 

 

 

 

 

 

 

10. 스터디그룹 진행 일정 및 선발결과 발표

구 분

기 간

세 부 내 용

스터디그룹 모집

09.09()~09.18()

학과별 공문시행, 홈페이지공고 및 홍보

스터디그룹 선발

09.20()~09.26()

선발기준에 따라 45팀 선발

스터디그룹 선발 결과 발표

09.27() 17:00

홈페이지 공고 및 SMS 알림

오리엔테이션 및 운영 교육

09.30() 15:00 (예정)

오리엔테이션, 스터디그룹 운영 교육

1차 학습 활동

09.30()~10.25()

팀별 활동(4)

중간 활동 보고

10.22()~10.28()

1~4주차 학습활동보고서 제출

2차 학습 활동

10.28()~11.22()

팀별 활동(4)

최종 활동 보고

11.19()~11.25()

5~8주차 학습활동보고서 제출

성과 지원금 신청서

2020.01.16.()

~01.23()

ctl@sangji.ac.kr 메일 접수

심사결과 발표

2020.01.31.() 17:00

홈페이지 공고 및 SMS 알림

 

11. 문의 및 안내

상지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본관 1)

(033)738-7855

이메일 ctl@sangji.ac.kr

 

 

 

 

 

 

2019. 08

 

미 래 교 육 혁 신 원 장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