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대외협력처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기부뉴스

여니 김용희 대표, 조경전문가 양성 위한 학과발전기금 전달

작성자신연수  조회수534 등록일2023-07-27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7월 26(오후 3시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여니 김용희 대표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니 김용희 대표와 류혜숙 대외협력처장기경석 조경산림학과 학과장박은경 조경산림학과 교수가 참석했다. 

국내 짚라인암벽등반번지점프 등 어드벤처 시설 시공 전문기업인 여니는 지난해 말 조경산림학과(환경조경학과)에 시가 200만 원 상당의 실습재료를 기부한 데 이어조경전문가 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900만 원을 학과발전기금으로 전달했다. 누적 기부금은 1,100만 원에 달한다. 

김용희 대표는 현장에서 시공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조경산림학과 교수님들께 자문받으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도움을 주신 데 대해 감사한 마음과 조경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류혜숙 대외협력처장은 “1,100만 원 상당의 큰 금액을 기부하기로 결심해 주신 김용희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이번 기부를 계기로 조경실습장 환경을 더욱 개선하고 훌륭한 조경 전문가를 양성해 대표님 기업과 더불어 많은 학생이 관련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조경산림학과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한 2023년도 국가기술자격 인증제 심사를 통해 조경기사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으로 선정되며조경전문가 양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