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한의예(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Oriental medicine 맑은대학, 푸른교육으로 이어갑니다. 한의예과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은 1987년 교육부 인가를 받아 1988년 1기 신입생이 입학한 이래, 현재까지 1,4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우리대학 출신의 한의사들은 현재 본교 및 타 대학의 교수, 병원이나 한의원의 임상의, 공중보건 한의사, 군의관, 각종 연구기관의 연구원, 해외 진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한의학의 발전과 인류의 건강 증진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훌륭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청정하고 수려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강원도에 위치한 한의과대학으로, WHO 건강도시로 지정받고 생명·건강 산업의 허브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원주에서, 일차의료의 중추로서 국민보건을 담당할 한의사를 양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우리대학은 러시아, 중국 등지의 유수의 대학 및 기관들과 협약을 통해 상호간 학문 연구 및 학술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사)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과의 업무협약 및 다양한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인도주의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역량중심의 교육목표를 재설정하고 타 학문 분야와의 연계와 융합이 가능한 교육 시스템을 정비하여 다양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한의학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한의과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