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부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ivision of Media & advertising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부입니다.

인사말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부 학부장을 맡은 이희복교수입니다. 이렇게 인터넷을 통해 여러분과 먼저 인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21세기는 정보화 사회·멀티미디어 시대이고, 정보와 문화의 시대이기도 합니다. 다매체 다채널 시대라고 할 만큼 다양한 미디어들이 등장했고, 이런 미디어를 통해 전달될 각종 콘텐츠가 제작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광고의 중요성도 더욱 커졌고, 민주적인 설득을 위한 홍보의 필요성도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렇듯 언론영상 및 광고홍보 분야가 발전하고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전문적인 인력들은 아직 크게 부족한 실정입니다. 우리 학부는 신문사·방송사·영상프로덕션·광고 및 홍보 대행사·각종 기관의 홍보실 등에서 요구하는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부는 언론영상 및 광고홍보 분야에 관심을 두고, 이 분야를 열심히 공부해서 사회에 진출하려는 뜻을 가진 학생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물론 창의력과 성실성, 그리고 열정이 있다면 더욱 좋게지요. 또한 개성을 존중하되 협동의 미덕을 살릴 줄 아는 학생이라면 더할 나위 없을 것입니다. 정보화 사회, 멀티미디어 시대의 주역이 될 수 있는 길이 여러분들 앞에 열려있습니다. 그 길을 함께 갈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미디어영상광고학부 학부장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