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간호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Nursing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간호학과입니다.

인사말

상지대학교 간호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상지대학교 간호학과는 이론적 지식을 기반으로 전문성을 갖추고 의료인으로서 올바른 전문직관과 윤리의식, 그리고 대상자에 대한 공감능력을 갖춘 PRIME+(Professional competency, Rationale, Integration, Model, Empathy) 간호인재 양성을 비전으로 교수, 학생 및 모든 구성원들이 열정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의 구성원의 건강증진과 건강관리에 대한 서비스 요구도 증가, 인구의 고령화 등 보건의료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간호전문인력의 다양한 역할이 요구되고 있으며,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전공영역의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전문가로서의 지식과 역량을 갖추고 근거기반의 통합적 간호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 간호대상자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하기 위해 역량기반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교내실습 교육을 위한 다양한 실습실을 구축하고 최신 실습기자재를 구비하고 있으며,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원주지역의 우수한 의료기관에서 임상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모든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졸업 전 간호사 국가고시에 응시하여 간호사 면허를 취득하고 이후 전국 각지의 국내 대학병원을 포함한 종합병원에서 간호사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호ㆍ보건직 공무원, 보건교사, 전문간호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상지대학교 간호학과는 전문적 역량을 바탕으로 소통성과 윤리성을 실천하는 전문가로서 간호대상자의 건강증진과 우리나라 보건의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간호전문인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간호학과 학과장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