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합니다.
상지대학교(총장 성경륭)에서 위탁운영중인 평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미남)는 2025년 12월 12일 평창군보건의료원 2층 소회의실에서 [특화사업] ‘2025 우리마을 우수급식소 양성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특화사업은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직접조리시설을 대상으로 위생·영양 관리 수준 향상과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을 목표로 운영되었으며, 사업 기간 동안 조리종사자 대상 위생·영양 교육과 현장 중심의 맞춤형 순회지도·점검을 통해 시설별 급식 운영 역량을 강화해왔다.
그 결과 올해 우수급식소 기관상 4개소가 선정되었고, 조리업무 전문성과 위생관리 실천도를 인정받은 우수조리사 8명(어린이집 7명, 지역아동센터 1명)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센터는 향후에도 시설 유형별 맞춤형 점검과 대상별 교육, 급식소별 개선 항목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미남 센터장(상지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이번 프로그램이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 운영과 조리종사자의 실천 동기 향상에 큰 의미가 있었다”며 “2026년에도 우수 급식 환경 조성을 위해 프로그램 활성화와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내년에는 사회복지급식관리 지원을 확대하는 만큼, 지역 내 취약시설의 급식 안전망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