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체육학부(태권도학전공)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소개

체육학부_태권도학전공 Department of Physical Education_Taekwondo major

맑은대학, 푸른 교육으로 이어갑니다. 마음까지 단련합니다.

학과소개

저희 학부는 21세기 급변하는 사회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체육인에게 부여된 사회적인 책임과 의무를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요청되는 스포츠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 기술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방법으로 교육해 나가며, 한국의 스포츠 문화와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능력과 내가 아닌 우리 모두를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키우기 위하여 본 체육학부에서는 체육학의 발전 가능성과 전문성을 고려하여 체육학 전공, 태권도학 전공, 생활 체육학 전공 등의 3개의 전공을 개설하여 미래를 이끌 수 있는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개개인의 학생을 교수진의 엄격한 관리하에 미래사회의 훌륭한 체육지도자로써 배출하고 있습니다.

태권도학전공 소개

체육학부 태권도학전공은
50명을 정원으로 선발하고, 9명의 특기생을 선발하여 등록금 및 각종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년 신입생들은 자신의 적성에 맞게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시범단과 선수단은 각종 대회에서 입상 시에는 대회 규모나 성적에 따라 전액 또는 일부가 지급되며, 다른 대학보다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학술동아리 ‘화랑’은 실기는 물론이고 전문적인 이론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계, 하계 방학을 이용하여 미국, 캐나다, 유럽지역, 중국 등으로 어학연수와 해외사범 경험을 동시에 이루고 있습니다.

태권도 학과는 이론과 실기 과목의 비중을 50 : 50으로 나누어 수업 하고 있으며

  • 실기 능력 향상
  • 지도 능력 향상
  • 어학 능력 향상
  • 경영 능력 향상

에 중점을 두고 교육하고있습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