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Cultural & Contents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입니다.

인사말

상지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에 관심을 두신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21세기는 문화의 시대입니다. 4차 산업혁명에 이른 정보기술의 발달로 문화의 시대는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21세기에 들어와서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문화콘텐츠 산업은 문화의 시대를 선도하는 문화산업의 핵심 분야입니다. 상지대 문화콘텐츠학과는 이런 시대의 변화를 선도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06년 3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문화콘텐츠는 정보기술과 문화의 융합으로 만들어진 신생 산업이자 신생 학문입니다. 그러나 문화콘텐츠는 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함께 더욱 더 빠르고 강하게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문화콘텐츠의 원천은 수많은 인류의 문화유산이고, 그 동력은 상상을 곧 바로 형상화할 수 있는 정보기술입니다.

상지대 문화콘텐츠학과는 폭넓은 인문사회 지식에 대한 학습을 기반으로 정보기술에 대한 이해와 응용을 통해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고, 활용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문화의 시대에 적극 참여할 의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문화콘텐츠의 주역이 될 수 있습니다.

상지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는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문화 분야에서 활동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편하게, 즐겁게 찾아오기 바랍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