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대외협력처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기부뉴스

게시물 검색
이미지 없음
한살림연합회와 상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신연수
  • 조회수345
  • 생명농업 사업연계, 협동조합 분야 인재 양성, 생명·협동 사상 연구 지원 등 협약 상지대학교는(총장 정대화) 한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이하 한살림연합회)와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7월 15일(수) 11시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대화 상지대학교 총장, 조완석 한살림연합회 상임대표와 조성기 원주한살림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본 협약식은 생명 운동·협동조합 교육 및 연구 분야의 다양한 교류와 더불어 협동의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생명농업·협동조합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 교류에 관한 사항 △농산물 안전성 분석과 검증 분야의 공동 연구 및 사업 추진에 관한 사항 △생명환경과학대학·사회적경제학과와 생명농업·협동조합 분야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하여 상호협력하기로 협약하였다. 조완석 대표는 “원주는 한살림이 처음 시작된 곳으로 정신적 고향이자 마음의 고향이다”라며 “상지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같은 곳을 바라보고 함께하는 파트너로서 큰 힘이 될 수 있는 관계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성기 이사장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오래 전부터 협력의 관계에 있던 상지대학교와 함께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대화 총장은 “한살림이 추구하는 ‘생명과 더불어 사는 시대’ 라는 이념과 지향점은 ‘지역과 청년과 더불어 성장하는 대학’ 이라는 상지대학교가 추구해온 정신과 노력의 근저에 자연스레 베어있다”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생명살림,교육살림을 통한 사회 발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미지 없음
영화 ˝졸업˝의 나비효과.. 안진걸 초빙교수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권순석
  • 조회수632
  •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12월 4일(수) 인재관 307호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기부자 안진걸 초빙교수(민생경제연구소 소장)의 강의실에서 정대화 총장, 안진걸 초빙교수, 지명구 대외협력처장, 유수정 교육연구처장, 유기준 기획평가처장, 이꽃메 보건과학대학장, 방정균 한의과대학 교수, 송영수 대학노조 상지대지부장, 박형준 총학생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사학비리’에 맞선 10년간의 투쟁을 기록한 박주환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 ‘졸업’이 지난11월 7일 개봉하여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영화는 정식 개봉 전 ‘제44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최우수 장편상을 수상하였고, 박감독은 지난 3월 상금 가운데 300만원을 대학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정 총장은 “박감독의 기부는 나비 효과를 나타냈다.”며, “이후에 총학생회에서도 축제 수익금 등을 모아 600만원을 기부했고, 퇴직하는 교수님들이 십시일반 기부를 하고 있다. 그리고 올 한해 학내 구성원들이 낸 발전기금만 해도 5억원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런 소식을 전해 들은 한 기업은 ‘이름을 밝히지 말아달라’면서 11월 25일 1억원을 기부했다. 우리대학 초빙교수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은 “구성원이 똘똘 뭉쳐 민주대학을 완성하고 있는 지방에 있는 상지대에 기부하는 것이 서울에 있는 주요대학에 기부하는 것보다 더욱 의미 있고, 큰 응원이 될 것”이라고 기업을 설득했다고 말했다. 또한, 안소장은 “10년간 민주대학 건설을 위해 노력한 박감독의 기부 소식을 듣고 나도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안소장은 초빙교수로 받는 월 100만원 가량의 돈을 모았다가 발전기금을 내게 된 것이다. (문의 : 발전기금팀 033-738-7662)
이미지 없음
상지대학교-한국토지주택공사 업무협약 체결 및 기금 전달
  • 작성자권순석
  • 조회수553
  •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와 지역 맞춤형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식 및 발달장애인 방과 후 돌봄센터 조성 기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협약식 및 기금 전달식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심형석 강원본부장, 권세연 강원본부 주거복지사업단장, 주종선 강원본부 총괄부장, 김성곤 원주 주거복지지사장, 윤종민 강원본부 총괄차장, 정대화 상지대 총장 등 대학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2월 11일(수) 오전 11시 대학원관 2층 이벤트홀에서 거행되었다. 상지대학교는 오는 2020년 2월 발달장애인 방과후 돌봄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며,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는 발달장애인 방과 후 돌봄센터 조성을 위한 후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 심형석 강원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 방과 후 돌봄센터 조성 사업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오늘을 계기로 서로 상생발전하는 협력자 관계를 공고히 구축하자”고 밝혔다. 정대화 총장은 “사업을 추진하는데 어려움도 있었지만 LH의 지원을 통해 이 뜻깊은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심형석 본부장을 비롯해 관계자들께 감사하다”며 “지역 맞춤형 사회적 가치 확산을 통한 사회협력대학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이미지 없음
’드림하이 사회적협동조합’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신연수
  • 조회수141
  • 발전기금 200만원, 상지대학교 발달장애인 방과 후 돌봄센터 지원 예정 "발달장애인 아이들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 부탁"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3월 23일(월) 본관 2층 회의실에서 드림하이 사회적협동조합 김부일 이사장, 김유미 조합원, 최경순 돌봄센터장(언어치료학과 교수)과 정대화 총장, 공제욱 교육부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 교무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원주권 발달장애인 아동·청소년 부모 조합원으로 구성된 드림하이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달부터 운영 중인 상지대학교 발달장애인 방과 후 돌봄센터 지원금으로 2백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상지대학교는 전국 대학 최초로 장애인 돌봄센터를 유치하며 발달장애인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구축과 생활 자립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드림하이와 상지대학교 발달장애인 방과 후 돌봄센터가 협력하여 발달장애인 아이들이 우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응원해 달라”라고 말했다. 정 총장은 “상지대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과 협력하여 함께 존재할 수 있는 배움과 성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지원과 지역 대학으로서 사람 중심 포용국가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이미지 없음
상지종합복지센터 매 학기 장학금 1백만원 기부 약정
  • 작성자권순석
  • 조회수322
  •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12월 30일(월)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상지종합복지센터 노정호 이사장, 노현주 센터장, 송정부 자문위원장(사회복지학과 전 교수)과 정대화 총장, 이주엽 발전기금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노현주 센터장(사회복지학과 03학번)은 2020년부터 매 학기 1백만원의 장학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하며, 이 기금은 우수한 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하여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의 학업 장려 기금으로 써 달라고 당부했다. 노 센터장은 “많은 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최근 기관 창립 10주년을 맞이했다. 복지센터를 운영하며 사회복지사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는 후배들을 보고 사회복지사 양성에 보탬이 되고 싶어 장학기금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정 총장은 “창립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10년 동안 노 이사장님과 송 교수님께서 지원해주시고 센터장께서 열심히 운영하신 결과로써 굳건히 자리를 잡으시고 후배들에게 장학금도 주시겠다고 하니 매우 감사하다. 대학도 동문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협력방안을 마련하고 사회협력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상지대학교 발전기금은 동문, 지역사회, 교직원 등 다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전액 대학 내 교육 인프라 구성과 학생 장학금, 학술연구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이미지 없음
교직원 기부 릴레이 이어져
  • 작성자신연수
  • 조회수313
  • 한의과대학 김주희·권보인 교수, 학업 장려 장학금 1백만원 기부 퇴직 교직원 조성덕 前 생활관장, 발전기금 2백만원 기부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지난 3월 9일(월)과 3월 16일(월)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정대화 총장, 공제욱 교육부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 교무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2주에 걸쳐 이어진 기부 릴레이 주인공은 한의과대학 김주희, 권보인 교수와 지난달 생활관장을 끝으로 퇴직한 조성덕 前 관장이다. 2017년 한의과대학에 임용된 두 교수는 상지대에서 만난 인연으로 지난달 결혼식을 올렸고 정 총장과 동료 교수들의 축하와 격려에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 교수는 “저희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하고 격려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소중한 인연을 만날 수 있게 해준 상지대학교는 저희 부부에게 참 의미가 깊다. 재직하는 동안 학교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인재 양성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1990년 4월 첫 근무를 시작한 조 관장은 지난 29일을 마지막으로 30년간 근무한 상지대학교를 퇴직하며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재직 중 학생 관련 부서에서 오랜 기간 업무를 담당하며 학생이 행복한 대학을 만들기 위한 학생지원 활동에 힘 써왔다. 조 관장은 “30년간 근무했던 대학을 떠나며 아쉬움도 많지만 언제 어디서나 대학의 발전을 위해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이미지 없음
토닥토닥맘협동조합 사회적경제학과 장학금 기부
  • 작성자권순석
  • 조회수371
  •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1월 2일(목) 본관 2층 총장실에서 토닥토닥맘협동조합 김희경 이사장, 조미화님, 정대화 총장,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우영균 센터장, 이광희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에 입주해 있는 토닥토닥맘협동조합은 지난 2015년 원주 최대 규모의 정보 공유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지역 엄마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나누고자 설립되었으며, 지난 12월 27일 2020년 신설 사회적경제학과의 사회적기업가 양성 장학금으로 1백만원의 장학기금을 기부했다. 김 이사장은 “좋은 기회로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매달 학교 안에서 플리마켓을 진행하는데, 쾌적한 시설과 환경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하고 원주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는 만큼 상지대학교에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사회적기업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총장은 “2020년 통합 상지대학교는 교육혁신과 사회협력 두 개의 날개를 달고 도약하고자 한다. 장학금을 기부해 주신 의미를 잘 새기고 지역사회 문제점을 제대로 인식하고 사회적 혁신을 추구하는 올바른 사회적기업가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상지대학교 발전기금은 동문, 지역사회, 교직원 등 다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전액 대학 내 교육 인프라 구성과 학생 장학금, 학술연구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이미지 없음
iCOOP생협연합회와 상지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및 장학기금 전달식 행사 거행
  • 작성자신연수
  • 조회수379
  • iCOOP생협연합회와 상지대학교 업무협약 및 장학기금 전달식 거행 사회적경제 및 통합의료 분야의 교류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5억원(5년간 매년 1억원) 기탁 □ 상지대학교와 iCOOP생협연합회는 사회적경제와 통합의료 분야의 다양한 교류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식을 2월 12일(수) 오전11시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 오늘 협약식에는 iCOOP생협연합회 박인자 회장 및 임원 등이 참석하였고, 상지대는 정대화 총장 및 관련 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 협약 내용은 사회적경제 및 통합의료 분야의 인적 교류 및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한의과대학 및 보건의료과학대학 등과 (재)자연드림유기농치유재단간의 의료 및 치유 분야 공동연구 및 협력 등이 있으며, 특히 사회적경제 및 통합의료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5억원을 매년 1억원씩 5년간 기탁하기로 하였다. □ iCOOP생협은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운영하는 사업체를 기반으로 윤리적 소비와 생산을 실천하는 협동조합이다. 현재 전국 95개의 조합생협과 219개 이상의 자연드림 매장, 28만명이 넘는 조합원이 가입되어 있으며, 직원수는 3,000여명 이상, 매출액은 5,538억원 이상으로 사업액 기준으로 대한민국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중 가장 큰 규모이다. □ 상지대는 업무 협약식을 계기로 2020학년도 신설되어 신입생을 모집한 사회적경제학과와 한의과대학 및 보건과학대학 등의 관련 전공 및 학과의 긴밀한 협력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및 통합의료 분야의 큰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 통합의료(CIM, Comprehensive and Integrative Medcine) 분야와 관련하여 상지대는 한의과대학 및 보건과학대학 등이 오늘 협약을 체결하는 아이쿱 생협, 그리고 지난 1월 14일 헬스케어분야의 최고 기업인 ㈜바디프렌드와의 산학교류 협약, 또한 LH에서 후원하는 상지대 발달장애인 돌봄센터와 연계된 종합적인 사회 공공서비스 거점대학으로 정부의 포용국가, 포용사회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