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개강 이후 수강신청 관련 일정 알림
※ 첨부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 “아크로벳리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
학칙시행세칙 제10조, 제11조 및 제14조에 의거 2024학년도 2학기 개강 이후 수강신청 관련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수강신청 변경(신규신청, 추가 및 삭제 가능)
○ 일정 : 2024. 09. 02.(월) 10:00 ~ 09. 06.(금) 23:00
○ 대상 : 전체 재학생(신입생, 편입생, 복학생 포함)
○ 참고사항
- 2학기 개강 전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은 본 기간을 활용하여 수강신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이후에는 수강신청 불가)
- 본 기간에는 수강과목 매매 방지를 위하여 매매방지 기능이 적용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기간에는 신규 수강신청, 수강취소, 수강신청 변경 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 수강신청 변경 과목은 다음날 새벽 4시에 사이버캠퍼스 업데이트 처리되오니 해당 사항을 참고하시어 수강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폐강강좌 확정 및 폐강 대체수강신청
○ 일정
- 폐강강좌 확정 : 2024. 09. 10.(화)
- 폐강 대체수강신청 : 2024. 09. 12.(목) 10:00 ~ 09. 13.(금) 17:00
○ 대상 : 폐강강좌를 수강신청한 학생
○ 폐강기준
1) 교양과목
구분 |
폐강 기준 |
|
주간 |
야간,제2외국어 |
|
수강정원 40명 이상 |
수강인원 20명 미만 |
수강인원 10명 미만 |
수강정원 40명 미만 |
수강인원 50% 미만 |
수강인원 30% 미만 |
2) 계열(학부)기초,전공과목
-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인 강좌
- 단, 해당 전공(학과)의 학년별 재학생의 1/3 이상 수강신청한 경우는 폐강 제외
3) 교직과목
- 폐강에서 제외
- 단, 수강인원 중 교직이수 예정 학생이 없는 경우 폐강 가능
○ 참고사항
- 폐강 대체수강신청은 신청학점 범위 내에서 가능합니다.
(예시 : 2학점 강좌가 폐강된 경우 2학점 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 가능)
- 폐강 대체수강신청은 폐강강좌와 동일한 과목도 가능합니다.
(예시 : A과목 1분반이 폐강된 경우 A과목 2분반으로 대체 수강신청 가능)
3. 수강과목취소 신청
○ 일정 : 2024. 09. 19.(목) 10:00 ~ 09. 20.(금) 17:00
○ 대상 : 전체 재학생(신입생, 편입생, 복학생 포함)
○ 수강과목취소 신청 요건
- 수강과목취소 신청은 2과목 이내로 가능합니다.
- 수강과목취소 신청은 취소 후 잔여학점이 1~3학년은 15학점 이상, 4학년은 12학점 이상(최종학기에는 9학점 이상,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모두 취득한 경우에는 3학점 이상, 학점 미달로 졸업이 보류된 학생은 미달된 학점 이상)인 경우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 본 기간에는 수강과목취소 신청만 가능합니다. (신규 수강신청 및 변경 불가)
4. 기타 세부사항은 2024학년도 2학기 수강편람(수업시간표 포함) 확정 게시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학사지원팀 수강신청 담당자 |
연락처 |
033-730-0383 |
이메일 |
ekwjd1328@sangji.ac.kr |
사무실 위치 |
본관 1층 학사지원팀 |
상담 가능시간 |
월~금요일 09:30~17:00 |
2024. 08. 29.
교 무 연 구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