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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기 강의 최종평가
2022.06.01 ~ 202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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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학년별]
2022.08.01 ~ 2022.08.04
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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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08 ~ 2022.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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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08 ~ 2022.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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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워크숍 참가자 모집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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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달장애 아동 방학교실(하계) 자원봉사자 모집
발달장애 아동 방학교실(하계) 자원봉사자 모집 활동내용 : 발달장애 아동 방학교실(하계) 프로그램 보조 활동일정 : 2022.08.01(월) ~08.12(금) 10:00 ~ 16:30(총 10일) 매주 수요일 10:00~ 19:00 (외부활동) 모집대상 : 원주시 관내 대학생 10명 접수방법 : 전화 접수, VMS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1365 자원봉사포털 접수 문의 : 070-4159-4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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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봉사모집] 교육문화 프로그램 자원봉사자 모집
[자원봉사모집] 교육문화 프로그램 자원봉사자 모집 □ 활동내용 및 일정 - 바리스타 교육 프로그램 보조 : 2022.06.14~07.31 (매주 화, 목 14:00~16:00) - 풋살클럽 프로그램 보조 : 2022.06.17~11.30 (매주 금요일 15:40~16:40) - 직업재활 교실 보조 : 2022.06.13~2022.11.30 (매주 월, 화, 수, 금 13:00~16:00) □ 모집대상 : 대학생 자원봉사자 4명(바리스타 교육 1명, 풋살클럽 2명, 직업재활 1명) □ 접수방법 : 전화 접수 □ 문의 : 원주가톨릭사회복지회 양업토마스장애인 종합복지관 033-744-1821 (내선번호 4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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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대학(원)생 대상 지구를 위한 탄소중립 영상 공모전 모집 안내
전국 대학(원)생 대상 지구를 위한 탄소중립 영상 공모전 모집 안내 강원도 출연기관인 (재)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의 강원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는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구를 위한 탄소중립 영상 공모전'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에 많은 학생들의 참여 바랍니다. ○ 공모주제 : 탄소중립, 녹색생활 실천 방법 참여 유도 ○ 영상길이 : 15초 이상 ~ 제한 없음 ○ 참여대상 : 전국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 접수기한 : 07.15.(금)까지 ○ 결과발표 : 07.25.(월) ○ 문의처 : 033-259-0165 hcw@kric.re.kr
LH 강원권주거복지지사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 안내
LH 강원권주거복지지사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 안내 자원봉사 활동 내용 1. LH 한눈에 보는 주거복지사업 소개(1시간) 2. 주거급여 현장체험(1시간) 3. 체조하면서 만들어가는 온마을 건강동아리(명륜동) 신청방법 개인 또는 최대4명 이내 그룹별 선착순 모집 자원봉사 활동 기간 : 평일 1일 7월 초 협의에 따라 진행 함. 봉사활동시간 2시간 30분 인정 문의 : 학생지원팀 033-738-7530
2022년 장애인 유튜브 공모전
2022년 장애인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참가자격만 14세이상 개인(장애인) 또는 팀( *팀은 비장애인 동반 참여 가능, 최대 4인 이하 팀 구성) 작품접수 : 2022. 6. 1(수) ~ 8. 26(금) 작품심사 : 2022. 8. 27(토) ~ 9. 8(목) 시상 : 대상(장관상), 최우수상(포스코 그룹사 사장상) 시상 교육생 수료증 : 온라인 교육생 공모전 출품 시, 수료증 발급(우편 발송) 시상식2022.10. 중 (세부일정 별도 안내) 주최포스코ICT,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주관포스코엠텍, SNNC, 포스코플로우, 포스코휴먼스, 포스웰 후원보건복지부, 환경부, 포스코, 포스코1%나눔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KBS 지원사항: 포스코 그룹사 채용 및 사회공헌 프로젝트 참여 기회 제공 공모방법 : https://withgreendream.poscoict.com/ 영상접수 : greendream@kappd.or.kr 문의 : 02-2289-4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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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
2022-2학기 전과 시행 공고
학칙 제20조, 학칙시행세칙 제63조 및 전과시행지침에 의거하여 2022학년도 2학기 전과 신청기간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기간 내에 관련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전과시행지침 : 첨부자료 참조 2. 일정 가. 접수기간 : 2022. 06. 15(수) ~ 06. 30(목) 나. 접 수 처 : 교무연구처 학사지원팀(본관 1층) 다. 허가자 발표 : 2022. 07. 29(금)예정【학적정보(기본정보)에서 확인】 3. 대상자 가. 입학 후 2개 학기 이상, 총 이수 학기가 6학기 이내인 학생 나. 휴학생도 복학예정학기에 신청 가능 4. 대상학과 가. 글로벌문화융합대학, 미래인재대학, 경상대학, 생명환경융합대학, 디지털융합공과대학, 보건의료과학대학, 예술체육대학, 평생교육융합대학, 단 평생교육융합대학은 대학 내 소속 학과로만 전과 가능 나. 전과 불허 학과 및 제외 대상 1) 한의예(학)과, 유아교육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 재활상담학과 2) 편입학자(특례편입학자 포함) 및 조기복학으로 인하여 학기가 맞지 않는 학생 5. 제출서류 및 신청절차 가. 전과원서 및 서약서 : 학교홈페이지 →학생지원(학교명및로고상단) →학적 →양식자료실 나. 성적증명서 및 학적부사본 각 1부(본관 1층 자동증명발급기 이용) 다. 본인 및 보호자도장 라. 관련서류(전과원서, 서약서) 작성 및 도장(본인, 보호자) 날인→ 성적증명서, 학적부 사본 첨부(본관 1층 자동증명발급기 이용) →전출(현재 소속) 학과의 학과장, 학장 동의 확인 →전입(전과하고자 하는 학과) 학과의 학과장, 학장 동의 확인 →학사지원팀 제출 6. 유의사항 가. 전과가 허가된 자는 당해 학기 장학금을 지급하지 않는다.(학생지원팀 033-738-7527) 나. 복수전공자가 복수전공(학과)으로 전과할 수 없다. * 문의사항 : 033-730-0707 학사지원팀 2022. 06. 15. 교 무 연 구 처 장
2022학년도 하계 현장실습프로그램 진행사항 알림 및 각종 양식(결과보고서 등)
1. 학생용 - 하계현장실습 결과보고서 양식 가) 출석부 나) 인턴십 근무일지 다) 운영 중간점검서(학생 대상용) 라) 인턴십 프로그램 결과보고서 마)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설문지 2. 기관용 - 하계현장실습 결과보고서 양식 가)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 확인서(기관용) - 평가표 나) 직무교육 시행 결과보고서(기관용) 다) 인턴십 만족도 조사(기관용) 3. 2022학년도 하계 현장실습학기제 진행사항 알림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업 안내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환급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재입학 시행 공고
2022학년도 2학기 재입학 시행 공고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29조의2(재입학), 학칙 제14조(재입학) 및 재입학시행지침에 의거하여 2022학년도 2학기 재입학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오니 재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 미등록, 미복학, 성적등으로 제적된 학생과 자퇴한 학생 중 제적‧자퇴 후 2개 학기 이상 (제적학기 포함) 경과자 (단, 정원 외 재입학자는 정원 외 여석에 한해 재입학 가능) 2. 신청기간 : 2022.06.13.(월) ~ 2022.07.08.(금) 3. 제출서류 및 신청절차 가. 재입학원서(본인 및 보호자 도장 날인), 추천서, 서약서 각 1부. * 학교홈페이지 → 상지대학교 로고 상단의 학생지원 → 학적 → 양식자료실 나. 성적증명서 및 학적부 각 1부 *본관 1층 자동증명발급기 이용 다. 관련서류(재입학원서, 추천서, 서약서) 작성 및 도장(본인, 보호자) 날인 → 소속 학과사무실(추천서 학과장 날인) → 학사지원팀 서류 제출 4. 재입학 허가 발표 : 2022년 07월 21일(목) 예정 5. 등록금 납부기간, 등록처 및 국가장학금 신청 가. 납부기간 : 2022년 07월 25일(월) ~ 07월 29(금)[5일간] 나. 등 록 처 : 교내 신한은행(창조관 2층) 다. 국가장학금 신청 신청절차 신청방법 비 고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 후 소득 분위에 따라 장학금 지급. 단, 학자금대출자는 대출 상환됨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www.kosaf.go.kr) 신청접수기간, 서류제출 및 가구원동의 절차 및 일정은 한국장학재단 문의 바람 (문의전화 : 1599-2000) 6. 기타사항 구 분 연 락 처 사무실 위치 비 고 재 입 학 033)730-0707 본관 1층, 학사지원팀 방문 시 본인 도장과 보호자 도장 필히 지참 국가장학금 033)730-0137 본관 1층, 학생지원팀 2022. 06. 09. 교 무 연 구 처 장
2022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참여자 사전직무교육(OT) 실시 알림
2022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참여자 사전직무교육(OT) 실시 알림 2022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참여자에 대하여 사전직무교육(OT)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참여 학생이 전부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교육대상 : 2022학년도 하계 현장실습프로그램 참여자 나. 교육일시 1) 1차 : 2022. 06. 15(수) 13:30~14:10(40분) 2) 2차 : 2022. 06. 15(수) 14:30~15:10(40분) (총 2회 실시 중 1회만 참석하면 됨) 다. 교육장소 : 벤처창업관 3층 코워킹라운지(창업보육센터) 라. 교육방법 : 대면 강의 마. 교육내용 일시 교육내용 강사 1차 6월 15일(수) 13:30~14:10(40분) ·직장인의 기본매너(인사, 옷차림, 직장예절) ·직장인의 대인관계(소통, 조화, 적응 등)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이미자 (취업진로지원팀) 2차 6월 15일(수) 14:30~15:10(40분) ·안전교육 ·현장실습 오리엔테이션(성적처리, 장학금 지급 등) 박재현 (현장실습지원센터) * 해당 기간 내 반드시 수강 완료를 할 수 있도록 참여학생 대상 적극 홍보 바. 유의사항 1) 교육부 고시 제2022-1호(2022.01.01.)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제11조(운영 절차) 6항에 의거하여 사전직무교육 불참시 학점이 부여되지 않으며, 취업장려장학금도 지급되지 않음 2) 현장실습 참여학생은 실습전 해당 사전직무교육(OT)을 반드시 수강해야 함 3) 부득이한 사정으로 사전직무교육(OT)에 참여할 수 없는 경우 교육시행 전 현장실습지원센터를 방문하여 대체교육 일정을 확인 및 교육 이수 할 것 4) 사전직무교육(OT) 진행은 학과 주관 참여학생은 학과 공지, 현장실습지원센터 주관 참여학생은 센터에서 직접 공지(유선 및 문자 등) 5) 참여학생은 사전직무교육(OT)을 모두 이수하고, 붙임2의 학점신청서를 작성하여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제출 (학과 주관 참여학생은 학과에서 취합 후 일괄 제출 / 학점인정 대상자가 아닌 경우 신청 불요) * 학과 취합 학점신청서 제출기한 : 2022년 06월 17일(금) 17:00한 (학생들은 학과 취합 소요시간 등을 고려하여 6월 15일까지 제출로 안내) 붙 임 : 1. 2022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사전직무교육(OT) 안내문 1부. 2. 학점신청서(학생 작성용) 1부. 끝.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 * 학과추천 참여기관에서 현장실습을 하는 경우는 학과를 통해 선발자 명단 확인 요망(별도 연락 예정) * 현장실습지원센터 주관에서 현장실습을 하는 경우는 개별 연락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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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
[국가장학] 2022년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신규장학생 선발 안내
ㅁ 2022년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선발 일정 ㅇ 장학금 신청: 2022. 6. 15.(수) 09:00 ~ 6. 28.(화) 18:00 ㅇ 심사 자료 준비: 2022. 6. 29.(수) ~ 8. 23.(화) ㅇ 선발 심사: 2022. 8. 24.(수) ~ 9월 중순 ㅇ 결과 발표 및 장학금 지급: 2022. 9월 중순 ※ 신청 및 심사 상황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 ㅁ 신청 방법 ㅇ PC신청 -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장학금> 기부장학금>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신청하기 ㅇ 모바일 신청 - 한국장학재단 모바일(App)> 메뉴> 장학금>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신청하기 ※ 본인 명의 공동인증서 등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 ※ 자세한 신청 방법은 붙임 파일의 '장학금 신청 매뉴얼' 참고 ㅁ 선발기준 ㅇ 기부처별 세부 선발 기준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및 붙임 파일에서 확인 붙임 1. [공문] 2022년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사업 신규장학생 선발 안내 1부. 2. 2022년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사업계획 및 업무처리기준 1부. 3. 장학금 신청 매뉴얼, 신청서 양식, 홍보 포스터 등 1부. 끝. 문의 : 학생지원팀 033-738-7530
[교외장학] 2022년 보건장학회 학업지원장학생(생활비) 선발 안내
2022년도 재단법인 보건장학회 학업지원장학생(생활비) 선발 안내 1. 추천 방법 국내 4년제 이상 대학의 학교장과 대학본부의 장학사업 관련부서에서는 2022학년도 현재 아래 해당 학과를 전공하는 3, 4학년(졸업 직전 학년, 졸업 학년) 학부생으로서 다음 각 항을 모두 충족하는 학생을 추천한다. 1) 5개 보건의료 관련 학과 전공 재학생 – 의학 · 약학 · 치의학 · 한의학 · 간호학 ※ 예과와 본과가 분리되어 예과 2년, 본과 4년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 본과 3, 4학년생으로서 2022학년도 2학기에 등록 예정인 자(4학년생은 2023년 2월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 ※ 학·석사통합 전문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의 경우 학부과정 최종학년과 그 직전 학년의 학생 (학부 과정이 3년제인 경우 2, 3학년)으로서 2022학년도 2학기에 등록 예정인 자만 지원 가능 2) 직전 학기(2022학년도 1학기) 학점이 3.3 (4.3만점) 또는 3.5 (4.5만점) 이상인 자 3) 2022학년도 1학기 한국장학재단 지원 소득분위 5구간 (국가장학금 소득 5분위) 이내인 자 4) 2022학년도 1학기 총 12학점 이상 이수하였고, 2학기 총 12학점 이상 이수 예정자 ※ 지원 가능한 성적을 획득한 학생 중 소득분위가 가장 낮은 학생을 우선 선발 ※ 한국장학재단 장학금(국가장학금) 등 등록금 전액 수혜자도 지원가능(생활비 보조) 2. 선발 인원: 해당 단과대학에서 추천 한 총 2명 (3, 4학년별 각 1명), 전국 000 명 (예를 들어, 4년제 A대학교에 의학, 약학, 간호학 등 3개의 단과대학이 있는 경우, A대학교에서는 각 단과대학(학과) 당 2명, 총 6명을 본 재단에 장학금 수혜자로 추천하면 본 재단은 이 들 6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한다.) 3. 선발 방법: 서류전형 4. 지원 내용 한 학기 동안 생활 보조를 위한 학업지원장학금 250만원 - 본 장학금은 2022학년도 2학기 등록을 완료한 자에게 지급하며 중도 휴학한 경우에는 장학금 전액을 반납한다. - 본 장학금은 9월 중 일시금으로 지급한다. 5. 제출서류 장학생을 추천하고자하는 대학은 다음의 제출서류 및 첨부서류 서류를 추천 학생 별로 준비하여 보건장학회에 일괄 접수한다. [제출 서류] (1) 학업지원장학생 지원신청서 및 추천서 [별첨양식 1] [첨부 서류] (1) 직전학기 성적증명서 1부 (2) 소득 구간 증빙서류 1부 (3)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대한 동의서 [별첨양식 2] (4) 학교 통장 사본 6. 접수 대학접수 : 2022년 07월 22일 까지 본관1층 학생지원팀으로 접수 바랍니다. 대학 접수 이후 자체 선발기준을 적용하여 추천 예정입니다. 문의 : 학생지원팀 033-738-7530 1) 기간: 2022년 7월 1일 ~ 7월 30일 2) 장소: 재단법인 보건장학회 사무국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92, LS 용산타워 3층 우편번호: 04386 3) 방법: 우편접수 및 재단 홈페이지 접수 ※ 팩스 및 이메일 접수는 불가 7. 수혜자 선정 결과 발표 및 장학금 지급 일정 1) 수혜자 선정 결과 발표 재단법인 보건장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게시 및 각 대학 장학사업부서에 이메일 통보 (2022년 8월 중순 예정) 2) 장학금 지급: 2022년 9월 중 각 대학교 통장으로 지급 8. 기타 1) 각 대학본부의 장학사업부서는 수혜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후 입금확인증 사본을 보건장학회 사무국에 우편으로 제출한다. 2) 장학금 수여식에 초대받은 수혜자는 참석을 원칙으로 함. 9. 문의 재단법인 보건장학회 사무국 장학 담당: 02-6952-0100 또는 ※ 재단법인 보건장학회 홈페이지 www.kr-hff.or.kr 문의 : 학생지원팀 033-738-7530
[교외장학]2022년도 보건장학회 연구지원장학생 선발 안내
2022년도 보건장학회 연구지원장학생 선발 안내 1. 지원자격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국내에 소재한 보건분야의 대학원, 연구소 등에서 보건관련 연구를 계획하고 있는 자로서 소속 학교장 또는 소속 기관장이 다음의 사항에 의거하여 추천한 자. (다만, 본 연구비는 장학금이므로 과거 수혜 경력이 있거나, 교수(부교수 포함) 및 박사 이상 학위 소지자는 지원할 수 없음.) (1) 본 연구와 관련하여 국비 또는 타 장학금(연구비)을 받고 있지 아니한 자 (2) 연구를 2024년 7월 31일까지 완료하여 본 재단에 연구결과에 대한 논문이 게재된 학술전문지를 제출할 수 있는 자. (단, 본 재단의 승인을 얻을 경우, 연구 결과물의 제출 일자를 2025년 7월 31일 까지 연기할 수 있음) (3) 공동연구의 경우 최소한 차석연구자일 것 2. 모집 부문 및 인원 1) 부문: 의학, 약학, 치의학, 한의학, 간호학, 사회복지학 ※ 사회복지학의 경우 보건의료정책 분야의 연구주제에 한하여 지원가능 2) 인원: 총 00명 3) 연구지원장학금 지급액 1인당 500만원 4) 제출서류 1) 추천서 (1) 추천서 상의 ‘부문’ 란에 상기 3의 1) 모집 부문 중 해당하는 부문을 기재 (2) 장학금 신청자의 소속 학교 또는 기관에서 추천을 하되, 학교의 경우 학교장(산학협력단장 제외), 기타의 경우 소속 기관장의 직인을 날인 2) 이력서(사진첨부) 3) 연구계획서 (소정 양식에 표시된 목차는 변경할 수 없으며, A4용지 3~5매로 작성) 4) 주민등록등(초)본 ※ 상기 1), 2), 3)의 소정 양식은 본 재단 홈페이지에서 첨부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음 5) 접수 대학접수 : 2022년 07월 22일 까지 본관1층 학생지원팀으로 접수 바랍니다. 대학 접수 이후 자체 선발기준을 적용하여 추천 예정입니다. 문의 : 학생지원팀 033-738-7530 1) 기간: 2022년 7월 1일 ~ 7월 30일 ※ 우편접수는 도착 기준임 2) 장소: 재단법인 보건장학회 사무국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92 LS용산타워 3층 우편번호: 04386 3) 방법: 우편 또는 재단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 ※ 팩스 및 이메일 접수는 불가하며 별도의 접수 확인은 아니함. 6) 기타사항 1) 수혜자 선정결과 발표 재단법인 보건장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게시 및 개별 통보 (2022년 8월 중순 예정) 2) 연구비(장학금) 지급 (1) 수혜자로 선발된 시점에 연구비(장학금)를 지급 함 ※ 연구논문의 완성은 반드시 국내외 전문학술지에 게재하는 것을 전제로 함 ※ 연구논문 완성 시에는 논문 전문(USB 포함)과 게재된 학술전문지를 본 재단에 제출해야 함 (2) 연구기간 내에 학술전문지에 연구논문을 게재하지 못하였거나. 게재된 논문에 사사(Acknowledgement)를 표기하지 않은 경우에는 기 수령한 연구비(장학금) 전액을 지체없이 본 재단에 반납하여야 함 ※ 연구논문 사사(Acknowledgement)는 『본 연구는 보건장학회의 지원으로 수행하였 음』을 표기해야 하며 보건장학회 영문 표기는 Health Fellowship Foundation 임 3) 연구논문 주제는 중도에 변경할 수 없음 4) 대학 및 기관 별 추천인원수는 제한이 없음 5) 제출서류는 본 재단의 홈페이지에서 소정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하여 제출 함 6)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아니 함 7) 완성하여 제출된 논문은 본 재단에서 『연구논문집』 으로 발간하여 배포하고 홈페이지에 게재 함 8) 장학금 수여식에 초대받은 수혜자는 참석을 원칙으로 함 7) 문의 재단법인 보건장학회 사무국 장학 담당: 02-6952-0100 ※ 재단법인 보건장학회 홈페이지 www.kr-hff.or.kr 문의 : 학생지원팀 033-738-7530
[교외장학]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 안내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 안내 □ 사업개요 ○ (목적)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 ○ (대상) 「청년기본법」상 만 19~34세 이하 부모님과 별도 거주 무주택 청년 ○ (소득) - 원가구 소득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청년 본인소득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 혼인 및 중위소득 50% 이상의 경제활동 등으로 원가구와 분리되어 기초보장제도상 별도 보장가구로 인정 시 원가구 소득 미고려 *혼인 시 가구당 1명에게만 지원 ○ (내용) - 지원한도: 월 최대 20만 원 (임차보증금, 관리비 등 제외) - 지원기간: 최대 12개월 - 지급수단: 청년 본인 계좌로 현금 지급 - 신청기간: 2022. 8. ~ 2023. 8. (1년간) - 지급기간: 2022.11. ~ 2024. 12. (신청기간 완료 후 1.5년 내 지급 완료) ○ (신청) - 온라인: 청년 본인이 복지로(http://www.bokjiro.go.kr)에서 신청 - 오프라인: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2년 실내건축공사협의회 장학생 선발 안내
2022년 실내건축공사협의회 장학생 선발 안내 실내건축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실내건축 산업의 원활한 인력 확보 및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추진 ※ 타 기관 장학금과 중복지원 가능한 생활지원형 장학사업 1. 신청기간 및 제출방법 ○ 신청기간 : 2022.08.29(월) ~ 09.16(금) 15시까지 (우편으로만 접수) ※ 주소 : 07071) 서울시 동작구 보라매로5길 15, 8층(신대방동, 전문건설회관) 실내건축공사업협의회 장학위원회 앞 ※ 포트폴리오는 PDF파일 포맷으로 저장 후 협의회 메일로 전송(kicc@kicc.or.kr) 2. 장학생 선발 인원 및 지원내용 ○ 선발 인원 수 : 100명 예정 ○ 지원 내용 : 1인당 100만원(정액 지원) 3. 신청자격 및 지원대상 ○ 실내건축 관련학과 전공자로 국내 4년제 및 전문(2·3년제) 대학교 재학생 * 장학금 신청 시작일 기준 잔여 정규학기가 1개 학기 이상인자 및 졸업에정자 신청 가능 * 지원 제외 대상 ① 대학원, 방송통신대, 원격대, 사이버대, 기능대, 평생교육원 ② 신입생·편입생 ③ 2021년 실내건축공사업협의회 장학금 수혜자 4. 평가기준 5. 문의사항 : 실내건축공사업협의회 02-3284-1111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2학년도 푸른등대 NH농협은행 대학생 멘토 모집 안내
『2022학년도 푸른등대 NH농협은행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사업』 대학생 멘토 모집 안내 NH농협은행의 기부를 통해 방학 기간 중 전국의 우수한 대학생 멘토[국가(우수)장학생]가 교육지원을 필요로 하는 농촌지역 초등학생 멘티를 대상으로 학습지도, 창의적 체험활동, 진로·고민 상담 등 멘토링을 진행하는『푸른등대 NH농협은행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사업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관심 있는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신청 대상 ① 재단 국가장학금1」 및 국가우수장학금2」 수혜 대학생(재학생)3」 1」 국가장학금:Ⅰ유형, Ⅱ유형, 다자녀(셋째아이 이상 장학금) 및 지역인재 장학금 2」 국가우수장학금: 대통령과학장학금, 이공계장학금, 인문100년장학금, 예술체육비전장학금, 드림장학금, 전문기술인재 장학금 3」 참여 신청 당시, 학적 상태 기준 재학생 ② 「고등교육법」 제2조에 의한 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 졸업생 및 휴학생 제외(학사정보 상 학적상태가‘휴학인 경우 제외) ※ 대학원대학, 방송대학, 통신대학,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기능대학, 전공대학 제외 ※ 재단의 대통령과학장학생, 드림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해외대학 재학생 선발 가능 ③ 대학 성적 총 평균백분위점수 기준 70점 이상(대학 성적 없는 경우, 선발 제외) ④ 전체 캠프 일정에 모두 참여 가능한 대학생 2. 신청기간 및 방법 ❍ 신청기간: 2022. 6. 15.(수) ~ 6. 30.(목)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누리집(http://www.kosaf.go.kr)을 통해 신청 ※ (신청경로) [재단 누리집]→[인재육성]→[대학생재능봉사캠프사업]→[멘토신청(푸른등대NH농협 재능봉사 캠프)] ❍ 서류제출: 멘토 신청(누리집) 후 전자메일(mentoring3@kosaf.go.kr)로 제출 - (제출서류) ① 봉사실적 증빙서류(필수), ② 농촌 연고자 증빙서류(선택) 3. 활동완료자 지원 사항 ❍ (재능봉사 장학금) 멘토 1인당 150만 원(연간) ❍ (활동지원금) 멘토 1인당 140만 원(하․동계 각 70만 원씩) * 교내캠프 운영 관련, 교재교구비․교통비․식비․숙박비 등 용도 ※ 활동지원금 및 재능봉사 장학금은 활동 완료 조건 충족 시에만 전액을 지급하며, 중도 포기 등으로 활동 미완료 시 장학금 지급제한, 활동지원금 전액(또는 일부) 환수 ❍ (태블릿PC) 온라인 교육용 태블릿PC 증정 ❍ (기타지원) 활동 참여확인서 발급, 재단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멘티 선발 시 가점 부여, 우수사례 공모전 입상자 포상, 영농체험 기회 제공 등 4. 문의처 ❍ 한국장학재단 인재육성장학부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사무국 - Tel: 02-2259-2236~8 (E-mail: mentoring3@kosaf.go.kr)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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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안내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 ■ 등록기간 : 2022. 6. 02.(목) ∼ 6. 10.(금) 은행업무 시간 중(09:00 – 16:00) (토,일요일은 제외) ■ 납부은행 신한은행 전국지점 ■ 고지서 출력 1.고지서는 6월 2일(목)부터 출력 하실수 있습니다. 2.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계절학기 고지서 인쇄’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6-730-0162~3)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2022. 5. 행정지원처장
2022학년도 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기간 안내
2022-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기간 안내 ■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2. 03. 21(월) ~ 03. 25(금) (09:00 ~ 16:00) -유급자 등록기간 : 2022. 03. 21(월) ~ 03. 25(금)(고지서는 03월 21일부터 출력가능) ■ 납부은행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등록금고지서 인쇄’ 클릭 하시면 됩니다. (또는 팝업 창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이용)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회계팀 문의)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해당은행을 방문하여 고지 서에 수납 날인을 받아야 납부가 완료됨(0원은 가상계좌 이체불가) 단, 학생경비 금액 이체 시 실납입액이 “0”원인 경우에도 납부가 완료됨. 4. 등록금 납부확인은 당일 오후 6시 이후부터 학적정보에서 확인 가능 (홈페이지→로그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납부확인서) ■ 등록금 분할납부 2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신청한 학생 2. 2차 납부기간 : 2022. 3. 21.(월) ~ 2022. 3. 23.(금) 3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에서는 창구수납,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모두 불가능,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5.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2.04.11.(월) ∼ 2022.04.13.(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2.04.25.(월) ∼ 2022.04.27.(수) 3일간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2학년도 1학기 학부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2022학년도 1학기 학부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 재학생 추가 등록기간 : 2022. 03. 07(월) ~ 03. 11(금) (09:00 ~ 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2. 03. 21(월) ~ 03. 25(금)(고지서는 03월 21일부터 출력가능) (유급자 등록기간은 수강 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은행 : 신한은행, 농협은행,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등록금고지서 인쇄’ 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회계팀 문의)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분할납부 1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신청한 학생 2. 1차 납부기간 : 2022. 3. 2.(수) ~ 2022. 3. 08.(화) 5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에서는 창구수납,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모두 불가능,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5. 분할납부 기간 - 2차분 납부일 : 2022.03.21.(월) ∼ 2022.03.23.(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2.04.11.(월) ∼ 2022.04.13.(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2.04.25.(월) ∼ 2022.04.27.(수) 3일간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2학년도 1학기 학부생 등록기간 및 분할납부 신청 안내
2022학년도 1학기 학부생 등록기간 및 분할납부 신청 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2. 02. 21(월) ~ 2022. 02. 25(금) 09:00~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2. 03. 21(월) ~ 03. 25(금) (고지서는 3월 21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졸업유예자 등록기간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은행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2월 17일(목)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 클릭‘ 하시면 됩니다.(또는 팝업창 "등록금고지서 확인"을 이용)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해당은행을 방문하여 고지서에 수납 날인을 받아야 납 부 가 완료됨(0원은 가상계좌 이체불가) 단, 학생경비 금액 이체 시 실납입액이 “0”원인 경우에도 납부가 완료됨. 4.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납부해야 함. 5. 등록금 납부확인은 당일 오후 6시 이후부터 학적정보에서 확인 가능 (홈페이지→로그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납부확인서)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1. 신청대상 : 등록금 일시 납부가 어려운 재학생 <단, 신․편입 첫학기, 유급, 계약학과 학생은 신청불가> 2. 신청기간 : 2022. 02. 18(금) ~ 02. 25(금) (추가신청 기간 없음) 3. 신청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4. 고지서 출력 : 2022. 02. 18(금)부터 분할납부 신청하면 고지서 바로 출력 가능 5.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2.03.02(수) ∼ 2022.03.08(화)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2.03.21(월) ∼ 2022.03.23(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2.04.11(월) ∼ 2022.04.13(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2.04.25(월) ∼ 2022.04.27(수) 3일간 6.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7. 유의사항 가.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 제적 처리되지 않음. (※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시 일시 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다. 회차별 분납기간에 미등록시 가상계좌 입금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기간내 납부바랍니 다. (미등록시 학교내 신한은행에 직접 납부만 가능) 라. 등록금 납부확인은 당일 오후 6시 이후부터 학적정보에서 확인 가능 (홈페이지→로그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납부확인서)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안내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 ■ 등록기간 : 2021. 12. 01.(수) ∼ 12. 10.(금) 은행업무 시간 중(09:00 – 16:00) (토,일요일은 제외) ■ 납부은행 신한은행 전국지점 ■ 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12월 1일(수)부터 출력 하실수 있습니다. 2.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계절학기 고지서 인쇄’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6-730-0162~3)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2021-2학기 학부생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2021-2학기 학부생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1. 09. 27(월) ~ 10. 01(금) (09:00 ~ 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1. 09. 27(월) ~ 10. 01(금)(고지서는 09월 24일부터 출력가능) ■ 납부은행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Login→QUICK MENU→상지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 인쇄’ 클릭 하시면 됩니다. (또는 팝업 창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이용)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회계팀 문의)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해당은행을 방문하여 고지 서에 수납 날인을 받아야 납부가 완료됨(0원은 가상계좌 이체불가) 단, 학생경비 금액 이체 시 실납입액이 “0”원인 경우에도 납부가 완료됨. 4. 등록금 납부확인은 당일 오후 6시 이후부터 학적정보에서 확인 가능 (홈페이지→로그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납부확인서) ■ 등록금 분할납부 2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신청한 학생 2. 2차 납부기간 : 2021. 9. 27.(월) ~ 2021. 9. 29.(금) 3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에서는 창구수납,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모두 불가능,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5.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1.10.12.(화) ∼ 2021.10.14.(목)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1.10.25.(월) ∼ 2021.10.27.(수) 3일간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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