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5. 09. 22.(월) ~ 2025. 09. 26.(금) 09:00 ~ 16:00까지
■ 유급자 등록기간 : 2025. 09. 22.(월) ~ 09. 26.(금), 09:00 ~ 16:00까지
<유급자, 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 취소 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등록금고지서는 09.22.(월)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대학 홈페이지 접속→로그인→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출력→’등록금고지서 인쇄‘ 클릭
- 등록금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 또는0163)으로 문의 바랍니다.
■ 납부 기관
1. 재학생 : 신한은행, 농협, 신한카드
2. 유급자 : 신한은행
■ 납부 방법
1. 은행 방문 : 본인의 등록금고지서 출력 후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등록금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사용 등)
3. 카드 납부 : 신한카드 홈페이지→서비스→대학등록금→납부 신청→지역, 대학 선택 및 학번 입력 후 진행
☞카드 납부 후 당일 일시불↔할부변경 또는 납부 확인·취소는 직접 진행 가능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2~3개월(2024.4.1.자로 기존 2~6개월에서 변경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창조관2층)에 있는 신한은행(상지대학교출장소)에서만 납부 가능합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 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 아래의 방법 중 1개의 방법으로만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등록금 0원 수납 문서등록 신청' 버튼 누르기
2)은행 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계좌이체 : 등록금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자동화기기의 등록금 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등록금 분할 2차 납부안내
1. 대상자 :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 납부기간 : 2025. 09. 22.(월) ~ 09. 24.(수) 09:00 ~ 16:00까지
3. 납부방법 : 등록금고지서상의 신한은행 가상계좌 또는 신한은행 방문(등록금 고지서 지참)
4. 분할납부 회차별 납부일
- 3차 납부일: 2025. 10. 13.(월)∼2025. 10. 15.(수) 3일간
- 4차 납부일: 2025. 10. 27.(월)∼2025. 10. 29.(수) 3일간
5. 유의사항
- 분납 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 휴학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합니다.
-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불가합니다.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033-730-0162 또는 0163)
행 정 지 원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