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상지대학교 학군사관 58기(4학년) 국내 전사적지 탐방

작성자홍보팀  조회수733 등록일2019-11-11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 156(상지대)학군단 58(4학년) 사관후보생들은 1030일부터 111일 동안 23일 일정으로 제주도 전·사적지 탐방을 다녀왔다.

 

학군단의 전·사적지 탐방은 현장학습을 통한 항일 · 독립 유적지, 우방국 군대/역사 유적지 등 호국정신, 국가관, 안보의식을 고취함은 물론, 국가의 발전사에 대한 이해를 돕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매년 우리학교에서 예산을 지원하여 후보생들이 전·사적지 탐방을 다녀왔으며, 본래는 3학년은 국내, 4학년은 해외로 전·사적지 탐방을 다녀왔지만, 201756기 사관후보생부터 3, 4학년 모두 국내 전·사적지탐방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제주도 전·사적지 탐방에는 사관후보생들이 비행요금을 지불하고, 학교에서는 숙박과 교통편 등의 제 비용을 지원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제주도 전·사적지 탐방 간 사관후보생들은 한라산, 성산일출봉, 거문오름, 용암동굴군 등 세계자연문화유산과 4. 3 평화기념공원, 알뜨르비행장 등을 탐방하며 호국정신과 호연지기를 키우고 국가관과 안보의식을 고취하였으며, 장차 대한민국의 장교로 임관하여 조국 수호의 결의를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서승원 사관후보생은 뜻깊은 탐방을 하게 됨으로써 상지대의 일원임에 더욱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하며, 평소 학군단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총장님이하 본부 관계관자들에게 감사함을 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