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 간호학과(학과장 이꽃메)가 지난 12일, ‘2024년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은 간호대학생들에 대한 임상 실습 및 실기교육 강화를 통해 긴규 간호사들의 병원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의료 질 제고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 본 심사는 ▲1차 서면 심사 ▲2차 대면 심사의 과정을 거쳤으며, 사업계획서 및 구두발표 내용을 토대로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한 뒤 2차 대면 심사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기관을 사업 대상 기관으로 선정했다.
□ 상지대 간호학과는 강원도 내 실습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유일하게 선정되어 총 4억 원 이내의 지원을 받게 된다. 상지대 간호학과는 2024년 6월 10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고도화된 시뮬레이션 교육이 가능한 교수진 확보 또는 양성 ▲시뮬레이션 교육으로 간호 대학생의 임상 술기 역량 강화 ▲인근 대학 교수진에 대한 시뮬레이션 교육역량 강화 지원 등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방침이다.
□ 상지대 간호학과는 2017년부터 2024년까지 8년 연속 국가고시 100%의 합격률을 자랑하는 명문 간호 인재 육성 대학으로, 대외뿐만 아니라 상지대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헌혈 캠페인 ‘RED CHALLENG’에서도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는 등 다방면의 헌신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