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지대(총장 성경륭)는 (사)월드케어(이사장 엄영빈)와 7일 양 기관의 공동발전과 사회공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사회공헌·복지·돌봄·교육 등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지원체계 구축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포함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 협약식에는 상지대 성경륭 총장과 박기관 대외협력부총장, 신승엽 학생취업지원처장, 최기일 군사학과 학과장 등이 참석했으며, (사)월드케어 엄영빈 이사장과 박종찬 강원지부 지부장, 김택희 강원지부 본부장, 남기찬 총괄이사, 전주현 대외협력이사, 김종현 수석자문위원이 함께 자리했다.
□ 성경륭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지대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사회적 경험과 실무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엄영빈 이사장 역시 “지속가능한 복지 및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교육기관과의 협력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상지대학교와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사)월드케어는 외교부소관의 비영리사단법인으로 국제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평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공익법인이다.